-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목차
1. 호텔업의 개념과 어원
2. 호텔업의 기능
3. 호텔업의 발전
4. 우리나라 호텔업
5. 호텔의 유형
6. 호텔업의 특성
7. 호텔업의 경향
8. 호텔업과 체인경영
9. 호텔 경영의 과제
2. 호텔업의 기능
3. 호텔업의 발전
4. 우리나라 호텔업
5. 호텔의 유형
6. 호텔업의 특성
7. 호텔업의 경향
8. 호텔업과 체인경영
9. 호텔 경영의 과제
본문내용
8. 호텔업과 체인경영 8-1. 체인경영의 필요성
대량구입에
의한 원가절감
대량으로 구입함으로써 할인가격 적용이 가능해져 원가절감을 기할 수 있다
전문가의
활용가능체인화를 통하여 필요한 전문가를 체인호텔 간에 상호교환 활용함으로써 전문가 양성에 대한 문제가 해결된다광범위한 광고
판촉활동
체인호텔들이 동시에 광고활동을 전개하면 비용절감은 물론 광고효과도 증대된다
계수관리의
적정화 도모
각 체인호텔들로부터 일정 형식의 계수보고를 받기 때문에 호텔경영 상태의 비교가 용이, 호텔기업의 성공과 실패사례를 여러 호텔에 고지함으로써 이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대량구입에
의한 원가절감
대량으로 구입함으로써 할인가격 적용이 가능해져 원가절감을 기할 수 있다
전문가의
활용가능체인화를 통하여 필요한 전문가를 체인호텔 간에 상호교환 활용함으로써 전문가 양성에 대한 문제가 해결된다광범위한 광고
판촉활동
체인호텔들이 동시에 광고활동을 전개하면 비용절감은 물론 광고효과도 증대된다
계수관리의
적정화 도모
각 체인호텔들로부터 일정 형식의 계수보고를 받기 때문에 호텔경영 상태의 비교가 용이, 호텔기업의 성공과 실패사례를 여러 호텔에 고지함으로써 이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