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경영론) 중소기업의 창업을 위한 사업아이디어 개발과 사업성 분석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중소기업의 창업에 대한 배경
1. 중소기업에 대한 기본개요
1) 중소기업의 개념과 정의
2) 중소기업의 기준과 범위
2. 중소기업과 창업
1) 창업의 개념과 정의
2) 중소기업의 창업에 대한 중요성

Ⅲ. 중소기업의 창업을 위한 사업아이디어 개발과 사업성 분석
1. 중소기업의 창업을 위한 사업 아이디어 개발
1) 새로운 신제품에서의 사업아이디어 개발
➀ 신제품에 대한 욕구와 아이디어의 탐색
➁ 새로운 신제품과 시장의 결합
2) 기존제품에서의 사업아이디어 개발
➀ 변경제품과 시장의 결합
➁ 기존제품과 시장과의 결합
3) 중소기업의 창업을 위한 사업아이디어의 개발요령
➀ 독특한 발상과 착안점의 독창성
➁ 업체간의 차별화와 기존사업의 부활
2. 중소기업의 창업을 위한 사업성 분석
1) 중소기업의 창업을 위한 사업성 분석의 개념과 필요성
➀ 사업성 분석의 개념과 정의
➁ 사업성 분석의 필요성
2) 중소기업의 창업을 위한 사업성 분석의 과정과 단계
➀ 시장 분석 (Market analysis)
➁ 기술 분석 (Technical analysis)
➂ 재무 분석 (Financial analysis)
3. 중소기업의 사업성분석 및 사업아이디어개발의 활성화 방안
1) 중소기업에 대한 창업지원자금의 일원화
2) 신용보증제도의 보완 및 재구축
3) 중소기업의 창업에 대한 기술력 지원

Ⅳ. 결 론

Ⅴ. 참고 문헌

본문내용

추천자료

  • 가격3,300
  • 페이지수9페이지
  • 등록일2007.09.27
  • 저작시기2007.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2925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