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의 중국 진출 성공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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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제품전략

2)가격전략

3)판촉전략

본문내용

면의 특징적인 정보를 홍보할 필요가 컸는데, 당시 사용한 광고건전 구단으로서는 몇 가지가 있다. 우선 상품 포장지에 신라면의 특징을 선전하는 문구를 명기했다. 둘째, 광고비용이 비싸지만 TV광고를 여력이 있는 대로 활용했다. 셋째, 품질에 자신이 있으므로 먹어본 사람은 다시 찾을 것이라고 믿어, 대형상점을 찾는 사람들에게 증정이나 경품으로 나눠주거나 시식회를 자주 거행했다. 농심은 상기한 광고수단 외에 구전 효과도 간접적으로 활용해 왔다. 농심 특은 중국에서 고가라면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중류층 이상이므로 여론을 주도하는 효과가 있다고 보고 있다. 한 편 내몽고 지역 등은 상해나 심양 공장으로부터 거리가 멀어 물류비 부담이 크지만 장기적인 광고 선전 효과 차원에서 상품을 계속 유통시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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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격1,0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07.09.27
  • 저작시기2007.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29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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