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장의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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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산 히트상품을 구비하여 이마트만의 상품제공을 제공
- 기존 창고형 매대에서 눈높이를 낮춘 준 백화점식 매대를 설치하였고 상품매대 번호를 입구에 비치하여 넓은 매장의 역기능을 줄임
- 운영시스템 도입과 서비스 차별화
* 단품관리시스템: 재고관리 및 판매관리의 효율을 높여 상품회전율의 상승과 구 색 갖추기로 판매관리 및 운영비용 절감-->경쟁력을 높여준다
* 자체바코드 부착 및 POS시스템 : 계산이 빠르다
* 최저가격보상제 및 100% 교환환불제도 정착
* 파견인력의 중국어실력 : 타국인이 아닌 지방사람, 같은 동양인, 형제의 나라 친근감 유 발
3)판촉전략
- 전단광고 : 꾸준한 전단광고 실시-인지도 높이기, 같은 크기에 일정한 포맷으로 광고
이마트 고유의 색 노랑 + 빨강 이용 =>단일화 효과
- 행사 이벤트 실시 : 행사를 좋아하는 중국인의 특성.
시간대별 할인 행사와 주말 신특가상품 운영
- 상품구성의 카테고리킬러 : 까르프보다 넓은 매장을 이용, 다양한 상품 구색 갖추기
- 사회 친화적 마케팅을 전개
* 기부의 형태로 기업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고, 지역주민과의 유대관계를 돈독히 함
* 기업의 여성인권에 대한 관심을 홍보함으로써 소비능력이 있는 중국 여성에게 어필
* 사회친화적인 스폰서링 마케팅을 통해 기업시민의 이미지를 부각
* 스톡옵션, 마이홈제도 등 직원복지에도 적극 투자
- 98.7%의 현지채용인력 타 직종보다 우대대우
- 중국 이마트 상하이점은 중국기업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현지화전략 수행
- 중국유통시장 진출 제약조건에 따른 ‘상해 이마트’의 대응전략
  • 가격1,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7.11.26
  • 저작시기2007.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386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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