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마케팅사례분석
본 자료는 4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해당 자료는 4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4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농심 개관

2.시장상황

3.Market Segmentation

4.Targeting

5.Positioning

6.제품SWOT분석

7.결론(향후발전방향)

본문내용

주식회사 농심은 1965년 9월18일에 롯데 공업 이라는 회사로써 1976년 6원30일에 상장
1970년 국내 최초 인스턴트 자장면 개발
1971년 12월 국내최초 스낵 새우깡 개발
1978년 회사명을 롯데 공업에서 농심으로 변경
1996년부터 중국진출 활발
회사설립과 동시에 자체 연구소 만들어 지속적 연구개발 및 투자
히트상품:라면-신라면,안성탕면, 너구리, 짜파게티,육개장 사발면,새우탕 큰사발면, 辛라면 큰사발면,생생우동 등
스낵-새우깡,양파링,고구마깡,꿀꽈배기,포테토칩 등
안양,안성,아산,구미, 부산 등 5개 공장
제주도와 협력하여 먹는 제주삼다수 판매
1)라면부문 시장 세분화
- 대량 마케팅(Mass Marketing)
- 제품 다양화 마케팅(Product-Variety Marketing)
- 표적 시장 마케팅(Target Marketing)
-신라면의 마케팅 전략
①제품명: 신라면
②제품용기: 붉은색, 검은색, 매울 辛자
③가격:1986년 200원
④용기면으로 브랜드 확장:
1986년 신라면 봉지
1997년 8월 신라면 컵
1997년 12월 신라면 큰사발

키워드

  • 가격2,000
  • 페이지수14페이지
  • 등록일2008.01.30
  • 저작시기2005.12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4914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