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기업문화의 정의
2. 조직진단과 기업문화
3. 실행력 강한 조직문화 만들기
2. 조직진단과 기업문화
3. 실행력 강한 조직문화 만들기
본문내용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구성원들의 몰입을 증가시키는 데에 있어서는 필요조건이라고 할 수 있다.
기업이라는 조직에서 표방된 가치와 실재가치가 조화를 이루고, 활기찬 조직분위기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실행력이 강한 기업문화를 만들어야 할 것이다. 최고경영진이 선포한 비전이 전 조직의 구성원들에게 공유되고, 공유된 가치와 신념에 따른 행동양식을 보여주며, 이를 통해 조직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역량을 증진시켜 경영성과를 낳는 것이 바로 기업문화가 가진 가장 큰 장점일 것이다.
이제 조직은 전략, 프로세스, 비전, 인적자원 그리고 문화라는 다양한 무기로 무장을 해야만 한다. 더 중요한 것은 이러한 다양한 경쟁요소들이 전략적으로 통합되고 환경변화에 유연하면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실행력을 갖추어야 한다는 것이다.
기업이라는 조직에서 표방된 가치와 실재가치가 조화를 이루고, 활기찬 조직분위기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실행력이 강한 기업문화를 만들어야 할 것이다. 최고경영진이 선포한 비전이 전 조직의 구성원들에게 공유되고, 공유된 가치와 신념에 따른 행동양식을 보여주며, 이를 통해 조직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역량을 증진시켜 경영성과를 낳는 것이 바로 기업문화가 가진 가장 큰 장점일 것이다.
이제 조직은 전략, 프로세스, 비전, 인적자원 그리고 문화라는 다양한 무기로 무장을 해야만 한다. 더 중요한 것은 이러한 다양한 경쟁요소들이 전략적으로 통합되고 환경변화에 유연하면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실행력을 갖추어야 한다는 것이다.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