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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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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목차
<학업계획서>
▶학업계획서 작성
▶학업계획서 작성시 유의사항
<합격생의 학업계획서,자기소개서 BEST예문>
1.학업계획서 예문 - 문과대학
2.학업계획서 예문 - 인문대학(고려대)
3.학업계획서 예문 - 자연과학부(중앙대)
4.학업계획서 예문 - 경영학(경기대/편입학)
5.학업계획서 예문 - 정치외교학과(고려대)
6.학업계획서 예문 - 영어영문(숙명여대/편입학)
7.학업계획서 예문 - 공과대학(숙명여대)
8.학업계획서 예문 - 문과대학(연세대/편입학)
9.학업계획서 예문 - 법과대학(고려대/편입학)
10.학업계획서 예문 - 경제학과(한양대)
11.학업계획서 예문 - 생활과학대학(이화여대)
12.학업계획서 예문 - 상경대학(한양대)
13.자기소개서 예문 - 조형학부(서강대)
14.자기소개서 예문 - 이과대학(중앙대/편입학)
15.자기소개서 예문 - 생명공학(연세대)
16.자기소개서 예문 - 상경대학(연세대)
17.자기소개서 예문 - 의과대학(연세대)
18.학업계획서 예문 - 생활디자인학과(성균관대)
19.학업계획서 예문 - 건축학과(연세대/편입학)
20.학업계획서 예문 - 법학과(고려대)
<추천서 예문>
<면접>
1.면접전 준비사항
2.면접시 유의사항
3.각 대학면접 주요 질문사항
<논술>
▶학업계획서 작성
▶학업계획서 작성시 유의사항
<합격생의 학업계획서,자기소개서 BEST예문>
1.학업계획서 예문 - 문과대학
2.학업계획서 예문 - 인문대학(고려대)
3.학업계획서 예문 - 자연과학부(중앙대)
4.학업계획서 예문 - 경영학(경기대/편입학)
5.학업계획서 예문 - 정치외교학과(고려대)
6.학업계획서 예문 - 영어영문(숙명여대/편입학)
7.학업계획서 예문 - 공과대학(숙명여대)
8.학업계획서 예문 - 문과대학(연세대/편입학)
9.학업계획서 예문 - 법과대학(고려대/편입학)
10.학업계획서 예문 - 경제학과(한양대)
11.학업계획서 예문 - 생활과학대학(이화여대)
12.학업계획서 예문 - 상경대학(한양대)
13.자기소개서 예문 - 조형학부(서강대)
14.자기소개서 예문 - 이과대학(중앙대/편입학)
15.자기소개서 예문 - 생명공학(연세대)
16.자기소개서 예문 - 상경대학(연세대)
17.자기소개서 예문 - 의과대학(연세대)
18.학업계획서 예문 - 생활디자인학과(성균관대)
19.학업계획서 예문 - 건축학과(연세대/편입학)
20.학업계획서 예문 - 법학과(고려대)
<추천서 예문>
<면접>
1.면접전 준비사항
2.면접시 유의사항
3.각 대학면접 주요 질문사항
<논술>
본문내용
신생대에 형성된 다양한 암석이 분포하며, 이 중 화성암류가 약 35%를 차지한다. 설악산, 금강산, 북한산 등은 화강암으로 이루어진 대표적인 예이며, 이 중 서울 북쪽의 북한산은 전체가 거대한 바위덩어리로 이루어진 인수봉과 백운대등이 수려한 경관을 이룬다. 방사성 동위원소 연대측정에 의하면 북한산 화강암은약 1억 8천만 년∼1억 6천만 년 전 중생대에 형성되었다.
제주도의 한라산, 성산 일출봉, 만장굴 등 9개의 명소가 2010년 유네스코 세계 지질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이 중 한라산은 약 180만 년∼수천 년 전 신생대에 현무암질 용암이 분출하여 형성된 순상 화산이며, 일부 지역에 화산 쇄설물이 퇴적되어 형성된 응회암도 분포한다.
◎ 제시문을 읽고 다음에 답하시오.
1. 수권, 기권, 지권 사이의 물의 순환이 간빙기와 빙하기에 각각 어떻게 다른지 논술하시오.
2. 생물권 등장 이전 원시 지구에서의 탄소 순환 과정에 대하여 논술하시오.
3. 지구 자전축의 경사 방향이 현재와 반대로 되었을 때, 북반구 여름의 태풍(열대저기압)
발생 빈도가 어떻게 변할지 예측하고, 그 이유를 논술하시오. (단, 자전축의 경사 방향 이외의 요인은 동일하다고 가정한다.)
4. 사하라나 그레이트샌디와 같은 사막이 위도 15°∼30°에 형성될 수 있는 이유를 지구 규모 대기 순환의 관점에서 논술하시오.
5. 지권, 수권, 기권 상호 작용의 관점에서 북한산의 형성 과정을 논술하시오. 또한 동일
관점에서 북한산과 한라산 형성 과정의 차이점을 논술하시오.
6. 1억 6천만 년 전 북한산 지역 모호로비치치 불연속면의 깊이를 오늘날과 비교해서 논술하시오.
출제의도
-<지구과학Ⅰ> 교육과정에 포함된 지구계의 거시적 상호 작용을 바탕으로 한 내용을 통합
적으로 이해하여 이를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고자 함
-시간에 따른 지구계의 상호 작용이 오늘날 우리가 매일 접하고 있는 지구환경의 변화에 어떻게 기여했는가에 대한 이해도를 확인하고자 함
-지구과학의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시·공간적인 변화를 유추하고 통합할 수 있는 사고 능력
을 확인하고자 함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출제근거
1. 교육과정 근거
(1) 제시문 (가)
적용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11-361호[별책9] “과학과 교육과정”
관련 성취기준
[지구과학Ⅰ]
(1) 소중한 지구
(가) 행성으로서의 지구
③ 에너지의 순환 및 물질 교환의 관점에서 지구계를 구성하는 각 권의 상호작용을 이해한다.
(2) 제시문 (나), (다)
적용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11-361호[별책9] “과학과 교육과정”
관련 성취기준
[지구과학Ⅰ]
(3) 위기의 지구
(나) 기후 변화
② 기후 변화의 원인을 설명하는 여러 가지 가설을 이해한다.
④ 엘니뇨, 해수면 상승, 오존 홀, 사막화, 황사 등과 같은 현상이 지구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할 수 있다.
(3) 제시문 (라)
적용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11-361호[별책9] “과학과 교육과정”
관련 성취기준
지구과학Ⅰ]
(1) 소중한 지구
(다) 아름다운 한반도
① 한반도의 유명 관광지에서 볼 수 있는 지형과 지질학적 현상을 이해한다.
[지구과학Ⅱ]
(2) 지구의 변동과 역사
(가) 지구의 변동
② 지각의 융기와 침강 운동이 있었음을 여러 지질학적 증거를 제시하고, 지각 평형설을 도입하여 설명할 수 있다.
2. 자료 출처
참고자료
도서명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쪽수
고등학교
교과서
지구과학Ⅰ
최변각 외
천재교육
2016
25∼30, 62∼71,
192∼197, 203∼204
지구과학Ⅰ
이태욱 외
교학사
2016
23∼27, 61∼71,
179∼183, 198∼200
지구과학Ⅱ
최변각 외
천재교육
2016
70∼73
지구과학Ⅱ
이태욱 외
교학사
2016
67∼70
문항해설
-1번 문항과 2번 문항은 제시문 (가)에 기술된 에너지의 순환 및 물질 교환의 관점에서 지구계를 구성하는 각 권역의 상호작용을 이해하고, 지구 환경 변화를 이들 각 권역에서 일어나는 상호 작용과 서로 연결하여 설명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고자 함
-3번 문항은 제시문 (나)에 기술된 기후 변화의 원인을 설명하는 여러 가지 가설과 요인을 이해하고, 지구계를 구성하는 각 권역의 상호 작용과 유체 지구의 변화를 연관하여 설명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고자 함
-4번 문항은 제시문 (가)와 (다)에 기술된 에너지의 순환 및 물질 교환의 관점에서 지구계를구성하는 각 권역의 상호 작용의 결과로 사막화와 같은 기후 변화가 지구의 특정 지역에 일어날 수 있는지를 이해하여 지구계 각 권역의 상호 작용이 지구 환경 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고자 함
-5번 문항과 6번 문항은 제시문 (가)와 (라)에 기술된 에너지의 순환 및 물질 교환의 관점에서 지구계를 구성하는 각 권역의 상호 작용을 오늘날 우리가 우리나라의 지표에서 관찰할수 있는 관광명소의 지형과 지질로부터 유추하여 과거 지질시대에 있었던 지각의 수직적운동(조륙운동), 지각 평형설, 침식 작용 등을 지구계 각 권역의 상호 작용과 연계하여 통합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고자 함
대학입학전형 논술 및 면접 문항 반영 계획
- 논술 및 면접 문항은 모두 고교교육과정 범위 및 수준 내에서 출제된 것으로 평가되었다.
(고교 교과과정을 준수한 범위와 난이도에 적합한 출제)
- 대학입학전형에서는 면접이 확대 실시되면서 면접의 중요성이 강화되었다.
- 면접의 유형 및 방식을 경험할 수 있는 모의면접을 확대 실시할 예정이며 모의면접 시행 후 교사 및 학생의 의견을 반영하여 면접 제시문 및 문항의 수준을 조정함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제주도의 한라산, 성산 일출봉, 만장굴 등 9개의 명소가 2010년 유네스코 세계 지질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이 중 한라산은 약 180만 년∼수천 년 전 신생대에 현무암질 용암이 분출하여 형성된 순상 화산이며, 일부 지역에 화산 쇄설물이 퇴적되어 형성된 응회암도 분포한다.
◎ 제시문을 읽고 다음에 답하시오.
1. 수권, 기권, 지권 사이의 물의 순환이 간빙기와 빙하기에 각각 어떻게 다른지 논술하시오.
2. 생물권 등장 이전 원시 지구에서의 탄소 순환 과정에 대하여 논술하시오.
3. 지구 자전축의 경사 방향이 현재와 반대로 되었을 때, 북반구 여름의 태풍(열대저기압)
발생 빈도가 어떻게 변할지 예측하고, 그 이유를 논술하시오. (단, 자전축의 경사 방향 이외의 요인은 동일하다고 가정한다.)
4. 사하라나 그레이트샌디와 같은 사막이 위도 15°∼30°에 형성될 수 있는 이유를 지구 규모 대기 순환의 관점에서 논술하시오.
5. 지권, 수권, 기권 상호 작용의 관점에서 북한산의 형성 과정을 논술하시오. 또한 동일
관점에서 북한산과 한라산 형성 과정의 차이점을 논술하시오.
6. 1억 6천만 년 전 북한산 지역 모호로비치치 불연속면의 깊이를 오늘날과 비교해서 논술하시오.
출제의도
-<지구과학Ⅰ> 교육과정에 포함된 지구계의 거시적 상호 작용을 바탕으로 한 내용을 통합
적으로 이해하여 이를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고자 함
-시간에 따른 지구계의 상호 작용이 오늘날 우리가 매일 접하고 있는 지구환경의 변화에 어떻게 기여했는가에 대한 이해도를 확인하고자 함
-지구과학의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시·공간적인 변화를 유추하고 통합할 수 있는 사고 능력
을 확인하고자 함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출제근거
1. 교육과정 근거
(1) 제시문 (가)
적용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11-361호[별책9] “과학과 교육과정”
관련 성취기준
[지구과학Ⅰ]
(1) 소중한 지구
(가) 행성으로서의 지구
③ 에너지의 순환 및 물질 교환의 관점에서 지구계를 구성하는 각 권의 상호작용을 이해한다.
(2) 제시문 (나), (다)
적용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11-361호[별책9] “과학과 교육과정”
관련 성취기준
[지구과학Ⅰ]
(3) 위기의 지구
(나) 기후 변화
② 기후 변화의 원인을 설명하는 여러 가지 가설을 이해한다.
④ 엘니뇨, 해수면 상승, 오존 홀, 사막화, 황사 등과 같은 현상이 지구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할 수 있다.
(3) 제시문 (라)
적용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11-361호[별책9] “과학과 교육과정”
관련 성취기준
지구과학Ⅰ]
(1) 소중한 지구
(다) 아름다운 한반도
① 한반도의 유명 관광지에서 볼 수 있는 지형과 지질학적 현상을 이해한다.
[지구과학Ⅱ]
(2) 지구의 변동과 역사
(가) 지구의 변동
② 지각의 융기와 침강 운동이 있었음을 여러 지질학적 증거를 제시하고, 지각 평형설을 도입하여 설명할 수 있다.
2. 자료 출처
참고자료
도서명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쪽수
고등학교
교과서
지구과학Ⅰ
최변각 외
천재교육
2016
25∼30, 62∼71,
192∼197, 203∼204
지구과학Ⅰ
이태욱 외
교학사
2016
23∼27, 61∼71,
179∼183, 198∼200
지구과학Ⅱ
최변각 외
천재교육
2016
70∼73
지구과학Ⅱ
이태욱 외
교학사
2016
67∼70
문항해설
-1번 문항과 2번 문항은 제시문 (가)에 기술된 에너지의 순환 및 물질 교환의 관점에서 지구계를 구성하는 각 권역의 상호작용을 이해하고, 지구 환경 변화를 이들 각 권역에서 일어나는 상호 작용과 서로 연결하여 설명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고자 함
-3번 문항은 제시문 (나)에 기술된 기후 변화의 원인을 설명하는 여러 가지 가설과 요인을 이해하고, 지구계를 구성하는 각 권역의 상호 작용과 유체 지구의 변화를 연관하여 설명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고자 함
-4번 문항은 제시문 (가)와 (다)에 기술된 에너지의 순환 및 물질 교환의 관점에서 지구계를구성하는 각 권역의 상호 작용의 결과로 사막화와 같은 기후 변화가 지구의 특정 지역에 일어날 수 있는지를 이해하여 지구계 각 권역의 상호 작용이 지구 환경 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고자 함
-5번 문항과 6번 문항은 제시문 (가)와 (라)에 기술된 에너지의 순환 및 물질 교환의 관점에서 지구계를 구성하는 각 권역의 상호 작용을 오늘날 우리가 우리나라의 지표에서 관찰할수 있는 관광명소의 지형과 지질로부터 유추하여 과거 지질시대에 있었던 지각의 수직적운동(조륙운동), 지각 평형설, 침식 작용 등을 지구계 각 권역의 상호 작용과 연계하여 통합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고자 함
대학입학전형 논술 및 면접 문항 반영 계획
- 논술 및 면접 문항은 모두 고교교육과정 범위 및 수준 내에서 출제된 것으로 평가되었다.
(고교 교과과정을 준수한 범위와 난이도에 적합한 출제)
- 대학입학전형에서는 면접이 확대 실시되면서 면접의 중요성이 강화되었다.
- 면접의 유형 및 방식을 경험할 수 있는 모의면접을 확대 실시할 예정이며 모의면접 시행 후 교사 및 학생의 의견을 반영하여 면접 제시문 및 문항의 수준을 조정함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대입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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