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시장조사와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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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내수의류 소비동향

2. 복종별 소비동향

본문내용

추세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됨. 또한 할인점, 홈쇼핑을 통한 소비가 확대되고 있는데 이는 업체들의 차별화된 전문브랜드 운영과 제품개발로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기호에 신속하게 대처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됨
ㅇ 또한, 이너웨어의 패션화와 기능성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점점 더 확대되면서 이너웨어의 개념이 체형유지는 물론 건강까지 생각하는 인체공학적인 개념으로 발전되고 있어 고기능성소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더욱 고조되고 있음
3. 결론
위에서 말한 시장조사에 의해서 "이월드"의 마케팅전략은 각 브랜드 성격에 맞는 전략을 짜서 공략에 나아가야 지금의 극심한 의류판매부진을 타개해 나갈수 있을 것이다. 첫째로 'EWORLD' 중저가 트레디셔널 캐주얼 브랜드는 2년전만해도 새로운 의류시장의 중심지였던 동대문시장의 두산타워나 같은 곳도 지금은 극심한 내수침체와 판매부진으로 인해서 문을 닫고 있는 점포가 급속히 늘고 있는 상태이다. 하지만 동대문은 아직도 수많은 유동인구와 잠재고객이 많은 관계로 동대문에중심에 점포를 내서 캐주얼의 중심이라는 것을 창조해나가면서 시장공략을 해나가야 할 것이다. 또 다른 전략은 인터넷 쇼핑몰을 열어서 "이월드"라는 회사 마케팅과 중저가인 'EWORLD'을 중심으로 청소년이나 20대 초반의 주 고객층에서 트레디셔널 캐주얼 브랜드의 이미지를 인식시키면서 판매를 확대해나가야 할것이다.
두 번째로 'TEENIE TOONIE' 10대 청소년을 캐릭터 캐주얼은 10대만을 주고객층으로 삼으면서 캐주얼 의류판매를 시도하고 있지만 10대들의 개성과 의류유행이 급속히 변화하는 관계로 각 개성에 맞는 의류사업보다는 인기를 끌고 있는 인터넷 게임업체(예, 엔씨소프트의 리니지)과 전략적인 제휴를 갖고 의류 홍보나 게임상에 비슷한 의류를 등장시키면서 유행을 만들어 나간다면 적은 비용으로도 막대한 홍보효과와 판매증대를 만들어 나갈수 있을 것이다.
세 번째로 'PHUMA' 유명스포츠웨어 브랜드는 작년부터 급속히 20대 여성층사이에서 유행한 명품상품에 대한 인식으로 상품의 명품화가 얼마나 많은 판매를 만들어 주는지를 증명해주었다. 'PHUMA'를 강남의 유명 헬스클럽이나 골프연습장 골프장등에 모델들을 상품을 입고 등장시켜서 자주 다니게 하다면 적은 비용으로 특별한 마케팅 없이도 강남에서 명품화 바람을 이끌어 낼수 있는 계기가 될것이고 강남상권만 잡을수 있다면 전국적인 판매망과 판매량은 저절로 만들어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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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0.05.24
  • 저작시기2004.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13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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