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신라면) 해외성공사례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농심(신라면) 해외성공사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서론
1. 기업선정이유
2. 기업정보
(1) 기업이념
(2) 기업비전 (비전 2015)
(3) 사훈
(4) 기업문화
(5) 장기전략
(6) CI
(7) 연혁

Ⅱ.본론
1. 국제활동과 성과
(1) 중국 진출 현황
(2) 중국시장 성과
(3) 농심의 국제활동 현황
(4) 세계 속의 농심

2. 성공요인



Ⅲ.결론

1.시사점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율 1위에 달성하기 급급한 여타의 안일한 기업들과는 달리 ㈜농심의 CEO는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한 그 순간부터 재 도약기, 또 다른 시작이 필요한 순간이었다고 한다. 현재 ㈜농심은 중국, 일본, 미국 등지로 활발한 해외시장 개척을 하고 있다. 중국 시장은 향후 고소득화에 따라 고급 라면시장의 성장이 예상됨에 따라 ㈜농심의 매출액 또한 증가할 전망이다. 중국 라면시장에서 ㈜농심의 매출 성장세는 예상보다 더딜 수 있으나 지속적인 성장을 할 것은 확실해 보인다. 현재 우리나라와 중국 과의 한류열풍이 큰 화제인 만큼 한류스타를 광고에 활용하는 '스타 마케팅'을 통해 ㈜농심의 제품의 인지도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 (스타 사인회, 이벤트, 영화 시사회, 촬영 현지 답사 상품 등을 통해 한류와 관광을 연계하는 방안도 효과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많은 소비자를 확보할 수 있는 미국시장도 ㈜농심에게는 기회의 시장이다. 아직은 진입 초기로 인한 인지도의 부족과 다양한 경쟁사의 제품들이 위협으로 존재하지만 ㈜농심의 고유한 라면 맛과 다양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신제품 개발이 수반된다면 미국시장의 벽 또한 높지 않다고 보인다. ㈜농심이 다국적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좀더 넓은 시야를 갖고 '믿을 수 있는 식품'이라는 처음의 자세로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기업이 되어야 한다.
Ⅳ. 참고자료
1) 농심홈페이지 http://www.nongshim.com
2) 신라면 홈페이지 (Http://www.shinramyun.com)
3) 농심 중국 홈페이지 (http://cn.nongshim.com)
4)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5) 동아com뉴스 2010년 5월 2일자 http://news.donga.com/3/all/20100331/27261770/1
6) 세계일보 2010년 5월 6일자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100505002561&subctg1=&subctg2=
7) 서울경제 2010년 5월 27일자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05/e2010052716283047580.htm
8) 매경이코노미 2005년 3월 8일자
9) 식품환경신문 2010년 3월 12일자
10)뉴스핌경제 2010년 4월 28일자
  • 가격2,5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10.06.16
  • 저작시기2010.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1981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