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중국진출 사례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문내용

현지 경제인과 정치인과의 관계를 돈독하게 하여 현지화를 촉지하였다. 옛말에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르라“ 라는 말이 있듯이 역시 현재에서도 통용되는 말인듯하다. 아무리 국제화가 되었다고 하더라도 현지에서의 적응 등이 없이는 성공적인 진출을 하기에는 역부족이라 생각된다.
세계 자동차 업계는 최근 여러 경제 환경적 영향으로 인해 침체기에 있다.하지만 고부가가치 자동차 분야인 RV차량이나 SUV 및 대형 고급차 시장은 소비의 양극화 현상으로 인해 상당한 잠재수요를 나타내고 있다. 세계자동차 시장의 트랜드인 고부가 가치 자동차 분야에 대한 꾸준한 R&D와 함께 세계 경제의 침체기에 대응해 좀 더 공격적인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또한 북미지역에만 의존하던 기존의 수출 노선을 중국및 유럽쪽으로 다양화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가격으로만 경쟁하려던 근시안적인 전략보다는 높은 품질로 경쟁력을 기르고 브랜드 가치 증진에 역점을 두고 끊임없는 쇄신을 해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중국 자동차 업체의 합작 및 전략적 제휴 관계 - 자료:무역연구소 작성
현대자동차 중국에 진출전략. 박민훈 - 통상연구소
중국진출 이것만은 알고 하자. 구본민 - 삼성경제연구소
(현대인을 위한) 자동차산업 이야기. 안병하 - 한국자동차산업교육연구소
현대자동차의 힘. 진희정 - 명성출판사
세계가 주목하는 현대자동차 왜 강한가. 장박원 - 채움
현대자동차 글로벌리더십 - 디지털내일, 휴먼앤북스
*참고웹사이트*
현대자동차 www.hyundai-motor.com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LG경제연구원 www.lgeri.com
  • 가격2,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0.06.25
  • 저작시기2010.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2198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