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이론의발전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사회경제적 마케팅의 형성과 발전

2.기업마케팅의 형성과 발전

3. 경영자적(매니지리얼) 마케팅의 형성과 발전

4. 사회 마케팅의 형성과 발전

본문내용

<마케팅이론의 발전>
등장배경 : 마케팅 성립은 독점 자본주의의 등장과 더불어 이루어지는데 미국의 독점
자본은 19세기말에서 20세기초에 걸쳐 추진되어 이 시기에 자본 집중을 통한 생산자 중
심의 거대 독점기업이 등장했다. 그 결과로 각 산업은 독점과 비독점 기업 등으로 분할
되고 또한 독점 대 비독점 사이의 치열한 시장획득 및 수요창조, 시장확대를 위한 각종
판매촉진, 기술혁신, 설비투자 경쟁 등의 비가격경쟁의 비중이 커짐에 따라 마케팅 등장
이 불가피했다.
  • 가격2,0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11.04.18
  • 저작시기2011.4
  • 파일형식워드(doc)
  • 자료번호#66838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