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기업소개
2. 맥도날드의 기업중시 가치
3. 산업구조 분석
4. 주력 상품
5. 맥도날드의 전략분석
- SWOT, STP, 4P
6.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의 성공요인
2. 맥도날드의 기업중시 가치
3. 산업구조 분석
4. 주력 상품
5. 맥도날드의 전략분석
- SWOT, STP, 4P
6.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의 성공요인
본문내용
1. 기업소개
맥도날드는 1955년 창업자 레이크록이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버나디노
에서 ‘스피디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던 딕 맥도날드 형제의 레스토랑의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인수, 공동 경영에 나선 것으로부터 시작되었다.
미국 일리노이주 드플레인에 첫 매장을 설립한지 51년이된 2006년,
맥도날드는 전 세계 119개국, 3만여 개의 매장에서 매일 5천만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외식업뿐만 아니라 체인점 사업 분야에서도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한국 맥도날드는 1988년 서울 압구정동에 첫 매장을 열면서 한국에
소개가 되었다.
맥도날드는 1955년 창업자 레이크록이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버나디노
에서 ‘스피디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던 딕 맥도날드 형제의 레스토랑의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인수, 공동 경영에 나선 것으로부터 시작되었다.
미국 일리노이주 드플레인에 첫 매장을 설립한지 51년이된 2006년,
맥도날드는 전 세계 119개국, 3만여 개의 매장에서 매일 5천만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외식업뿐만 아니라 체인점 사업 분야에서도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한국 맥도날드는 1988년 서울 압구정동에 첫 매장을 열면서 한국에
소개가 되었다.
추천자료
- 호텔.패밀리레스토랑.패스트푸드 SWOT분석
- 샌드위치 판매사업계획서
- 유아교육all day계획안
- 맥도널드의 서비스 운영관리
- 「패스트푸드의 제국」을 읽고
- [마케팅관리]위기극복을 위한 ‘롯데리아’ 상황분석 및 마케팅 전략
- 동맥경화의 증상과 식이요법 발표자료(사례중심)
- 크라제버거의 마케팅과 전략 분석
- Mc Cafe의 분석
- 마시멜로 이야기를 읽고 줄거리 요약, 내용 요약,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 소감, 나의 ...
- 외식시장의 현황과 발전방향
- 맥시칸치킨,멕시칸마케팅전략,브랜드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
- 떡 집 사업계획서
- 떡에 관한 모든 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