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의 중국진출 현지화 전략
본 자료는 6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해당 자료는 6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6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금호타이어의 중국진출 현지화 전략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중국의 타이어 시장

2. 한국타이어업체의 중국시장 진출현황

3. 금호타이어 소개
3-1 연혁
3-2 핵심역량
3-3 SWOT

4. 금호타이어의 현지화 전략
4-1 생산의 현지화
⒜ 입지선택
⒝ 물류시스템의 현지화
4-2 마케팅의 현지화
⒜ 시장점유율 및 매출액 현황
⒝ 브랜드의 현지화
⒞ 판매제품가격의 현지화
⒟ 유통채널의 현지화
⒠ 판촉의 현지화 : 스포츠 마케팅을 중심으로
4-3 제품 R&D의 현지화
⒜ R&D의 현지화
⒝ 제품의 현지화
4-4 경영조직의 현지화
⒜ 인적자원의 현지화
⒝ 현지화 경영시스템

5. 사회 공헌
5-1 국내 사회 공헌
5-2 해외 사회 공헌


Ⅲ. 결론

IV. 참고 자료

본문내용

세계시장의 개방화 및 블록화에 유연하게 대처한 여러 글로벌 기업 중에서 금호타이어가 지금 현재 활발하게 해외 투자를 시작하고 있는 단계에 있다고 생각하여 금호타이어의 중국 진출에 대해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금호타이어는 1992년 한중 수교 후 국내 기업의 중국 진출이 활발해 지고 있던 90년대에 그룹 첫 해외 진출로 중국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때마침 중국정부의 타이어생산 육성정책(팔오계획, 1991~1995)에 힘입어 중국 내 여러 지역을 검토하던 중 상업의 발달과 성장 가능성이 크고 교통의 요지인 남경과 천진을 진출 후보지로 결정하며 중국 진출의 첫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여러 국가에 공장을 증설하고 있고 동시에 글로벌 기업으로 점차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이번 조사를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서 중국진출에 한정 하였고 중국 시장환경, 진입동기, 시장 형태와 마케팅, 생산, 인사관리 등 다면적으로 중국에 진출한 금호타이어를 조명해 봤습니다.

키워드

추천자료

  • 가격3,000
  • 페이지수19페이지
  • 등록일2011.12.07
  • 저작시기2011.11
  • 파일형식기타(docx)
  • 자료번호#71873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