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의 서비스 마케팅 분석 - SWOT,7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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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본죽 소개
2.SWOT 분석
3.7P 분석
4.서비스 마케팅 사례
5.향후 과제

본문내용

본죽의 서비스 마케팅 분석





1. 본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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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 - 그림 파일 ≫

 ≪ 그 래 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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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죽은 죽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2010년에는 프랜차이즈대상 ‘대통령표창’을 수상했습니다.
김철호 대표가 2002년 대학로 본죽 1호점을 오픈으로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이렇게 시작된 본죽은 만 6년 만에 한식 프랜차이즈 최초로 가맹점 1,000여 개를 돌하파며 죽 시장이라는 블루오션을 개척하였습니다.
본죽 외에도 본비빔밥, 본국수대청, 본도시락 등으로 확장하여 본아이에프라는 통합 회사를 만들었습니다.
본 아이에프의 로고는 ‘건강을 채우는 그릇’을 의미하며 가장 큰 특징은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고객들이 환하게 웃는 입모양을 은유적으로 표현해 본죽의 대표적 도구인 죽그릇이 연상되도록 표현하였습니다.




2. SWOT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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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점(Strength)
1. 다양한 메뉴
2.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거의 누구나 먹을 수 있는 음식
3. 전문적이고 차별화 되어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외식업종
4. 본죽이란 브랜드파워

약점(weakness)
1. 좁은 매장
2. 프랜차이즈 관리의 어려움
3. 배달이 되지 않는 불편함

기회(Opportunity)
1. 해외 시장으로의 규모 확대
2. 한식 세계화를 위한 정부의 관심
3. 웰빙 외식 시장 성장 트렌드

위협(Threats)
1. 죽이야기, 현죽, 참죽과 같은 비슷한 음식점이 늘고 있는 추세
2. 최근 일어난 음식 재탕 문제로 인한 이미지 실추
3. 본죽 점포 성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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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15페이지
  • 등록일2012.03.17
  • 저작시기2012.3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734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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