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기업의 해외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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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우리나라 기업의 해외진출전략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가의 역량을 축적시키면서 미래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는 기업 내부에 공유되고 있는 기업 특유의 총체적인 능력, 기술, 지식을 의미한다. 소니는 핵심역량으로 소형화에 대해 세계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기술로 얻은 이익은 허리우드에 진출해 영화산업에 손을 대었다. 그러나 소니 영화사는 매출액면에서 3위를 기록하는 큰 업체지만 내용에서는 적자를 보는 부실 기업이다. 따라서 소니는 결국 영화 산업은 포기하게 되었고, 또 DVD(디지탈 다기능 디스크)에서도 소니-필립스 진영은 타진영의 공세에 밀려 아직까지 제품은 출하하지 못하고 내년까지 무기한 연기하는 상황이 되었다. 결론적으로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다 결국 한 마리도 잡지 못하는 상태가 벌어진 것이다. 이 예는 자기업의 핵심 역량을 잘 파악하지 못한 예라 할 수 있다.
1) D램 설계 기술 삼성은 최근 몇 년 동안 D램 매출액에서 세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64M ∼ 1GD램까지 세계 최초 개발을 하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도 이 분야에 대한 R&D를 게을리 하지 않는다면 D램 분야에서 설계의 기술적 우위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2) 생산능력(양산) 삼성은 세계 최대의 D램 생산업체이다. 또한 수율(yield rate)면에서도 세계 최고 수준이다. 따라서 경쟁력 또한 세계 제 1이라 할 수 있다. 또한 D램은 다른 반도체에서 세밀한 기술공정을 요한다. DEC사가 삼성에 α칩 양산을 부탁한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 였다. 따라서 삼성이 다른 분야에 진출할 때 이러한 장점을 이용한다면 다른 기업에 비해 비교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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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2.03.13
  • 저작시기2010.0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054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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