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건강기능 식품 ‘룩 LOOK’의 베트남 시장 진출 전략 (한국 야쿠르트 분석, 발효유 시장 분석, 기업 내부분석, 한국 야쿠르트의 해외 진출, 베트남 시장환경 분석, SWOT 분석, STP, 4P).PPT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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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한국야쿠르트> 건강기능 식품 ‘룩 LOOK’의 베트남 시장 진출 전략 (한국 야쿠르트 분석, 발효유 시장 분석, 기업 내부분석, 한국 야쿠르트의 해외 진출, 베트남 시장환경 분석, SWOT 분석, STP, 4P).PPTX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한국 야쿠르트 분석
 1.1. 국내 발효유 시장 분석
 1.2. 기업 내부분석

2. 한국 야쿠르트의 해외 진출
 2.1. 베트남 시장환경 분석
 2.2. 베트남 유제품 시장 분석
 2.3. SWOT 분석
 2.4. STP

3. 진출 전략
 3.1. 진입전략
 3.2. Product
 3.3. Price
 3.4. Place
 3.5. Promotion

4. 결론

본문내용

<한국야쿠르트> 건강기능 식품 ‘LOOK’의 베트남 시장 진출 전략




1.1. 국내 발효유 시장 분석
╋━━━━━━━━━━─────────

발효유 시장은 원유를 1차 가공한 유가공품의 시장의 한 종류로 현재 성장률이 둔화되고 있는 시장으로 6개의 대표적 기업이 존재한다.

원재료에 따른 음식료 시장 분류

   ≪ 표 ≫

발효유 시장 마켓 사이즈 및 성장률

  ≪ 그 래 프 ≫

 • 인구증가율이 감소하면서 국내 유제품 시장은 정체현상을 보이고 있음

발효유시장 마켓쉐어

  ≪ 그 래 프 ≫




1.2. 기업 내부분석
╋━━━━━━━━━━─────────

한국 야쿠르트는 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R&D능력 등을 바탕으로 국내 발효유 시장의 1위 기업이나 현재 발효유 시장의 정체로 매출액 성장에 정체현상을 보이고 있다.

한국 야쿠르트
1969년 5월 삼호유업 창업
1969년 11월 한국 야쿠르트로 상호 변경
1971년 야쿠르트 생산 시작
1975년 야쿠르트 판매점 도입
1977년 발효유 업계 1위 달성
다양한 발효유산균 개발
현재까지 업계 1위 유지

한국 야쿠르트 경쟁 우위

[다양한 기능성 유제품]
 • ‘건강’, ‘위,간보호’ ‘소화 촉진’ 등의 기업 이미지로 웰빙 관련 제품 사업 추진 유리
 • 건강 기능 식품(‘윌’, ‘쿠퍼스’)등의 높은 인지도

[R&D 능력]
 • 특허균 수 24개를 포함,자체 개발한 유산균 수만 202개
 • 1996년에 정부로부터 국가공인 시험검사기관으로 지정

[탄탄한 자금력]
 • 현재 현금 및 현금성자산 1500억원, 단기금융상품 860억원, 매도가능증권 710억원 등만 더해도 동원 가능한 현금 규모가 3000억원을 넘는

한국 야쿠르트 매출

  ≪ 그 래 프 ≫

 • 경기침체에 영향으로 매출은 소폭 증가에 그치고, 영업이익은 5.5% 감소
 • 인구증가율이 감소하면서 국내 유제품 시장은 정체현상을 보이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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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4.12.08
  • 저작시기2014.12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953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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