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
2.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이 영유아 보육과정에 주는 시사점
3.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 중 본인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내용에 대해
4. 결론
참고문헌
2.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이 영유아 보육과정에 주는 시사점
3.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 중 본인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내용에 대해
4.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놀게 하는 것, 자연 속에서 배우게 하는 교육이 바로 생태유아교육이라 생각한다.
4. 결론
전 세계적으로 가장 심각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으며 인류가 해결해 나가야 하는 환경문제는 이론적인 이상을 떠나 인류의 실천적인 행동이 시급한 분야이다. 인류가 함게 고민하고 해결해야 하는 환경문제에 대한 대책은 영유아기부터 생태교육을 통한 장기적이고 근본적인 대한에서 시작된다고 볼수 있다. 생태교육은 영유아들의 삶이 자연스럽게 실현되는 생활세계와 관련하여 자연체험을 통한 자연의 소중함, 자연속의 인간과 그 인간의 존엄성, 생명의 소중함, 나와 우리라는 공동체적인 삶의 필요성, 자연에 대한 민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진행되어야 한다. 99
참고문헌
신화식, 개별화 교육을 위한 몬테소리 이론과 실제, 양서원, 2007
4. 결론
전 세계적으로 가장 심각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으며 인류가 해결해 나가야 하는 환경문제는 이론적인 이상을 떠나 인류의 실천적인 행동이 시급한 분야이다. 인류가 함게 고민하고 해결해야 하는 환경문제에 대한 대책은 영유아기부터 생태교육을 통한 장기적이고 근본적인 대한에서 시작된다고 볼수 있다. 생태교육은 영유아들의 삶이 자연스럽게 실현되는 생활세계와 관련하여 자연체험을 통한 자연의 소중함, 자연속의 인간과 그 인간의 존엄성, 생명의 소중함, 나와 우리라는 공동체적인 삶의 필요성, 자연에 대한 민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진행되어야 한다. 99
참고문헌
신화식, 개별화 교육을 위한 몬테소리 이론과 실제, 양서원, 2007
추천자료
- 유아교육에서 나오는 대표이론 총집합
- 2011년 2학기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성숙이론 구성주의)
- (유아교육 유아문학교육) 문학적 중심 꽃 - 향기 모의수업 활동 계획안
- 영유아발달 생태학적 이론 브론펜브레너
- 2012년 2학기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중간시험과제물공통1 (성숙이론과 학습이론의 비교)
- 아동 복지론
- [상호작용][사회적 상호작용][언어적 상호작용][상징적 상호작용][인지]사회적 상호작용, 언...
- 2013년 2학기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중간시험과제물 공통1(성숙이론과 학습이론의 비교)
- 아동발달단계(아동발달과정) 표현, 독서흥미발달단계, 아동발달단계(아동발달과정)의 아동서...
-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의 정의를 규정하고 만약 현장에 간다면 어떤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싶은...
- 미술활동이 영유아 전인발달에 미치는 영향
- [인간과심리] 이제껏 배운 심리학 이론과 관련된 최근의 사례(뉴스기사)를 찾아, 그 심리학적...
- 여러 보육사상가 중 한 사람을 선택하여 보육현장에 적용한다면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작성하...
- [아동복지론] 유치원 현장교사의 복지를 위해 제안할 것을 논리적 근거를 바탕으로 제시하시...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