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국제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본 자료는 5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해당 자료는 5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5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서론
1. 진로그룹
2. 일본시장 성장과정
3. 분석요인
- 환경분석
- 경쟁자분석
내부분석
4. 일본시장진입전략
제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5. STP 분석
- 시장세분화
- 표적시장 선정
- 포지셔닝
결론

본문내용

해외진출의 성공적인 사례로 큰 목소리를 내고 있는 것이 있다. 바로 진로그룹이다.
소주는 대표적인 곡물 발효주로써, 국내시장에서는 속된말로 싸구려라 할 수 있는 지극히 서민적인 술로써 온 국민의 애환을 달래주는 민족의 술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진로그룹의 해외진출을 바탕으로 소주는 전 세계인이 즐기는 술이 되었으며, 더 이상 서민의 술이 아닌, 고품격의 주류로 자리매김하였다. 또한, 소주는 국내 전통 술이 아닌, 아랍이나 터키에서 유래한 술이지만, 진로소주는 해외시장 에서 이미 Korean Wiskey 라는 이름으로 국위 선양에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독하며 자극성 강하고, 특별한 맛도 없는 소주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에서 특징적인 사실을 찾아낼 수 있을 것이며, 이를 통해 해외 유통 전략의 바람직한 모습을 찾아 볼 수 있을 것이다

추천자료

  • 가격3,300
  • 페이지수17페이지
  • 등록일2012.06.26
  • 저작시기2012.6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86039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