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마케팅][마케팅관리 의미][마케팅관리 종류][CRM]마케팅관리의 의미, 마케팅관리의 종류, 마케팅관리의 과정, 마케팅관리의 철학, 마케팅관리의 CRM(고객관계관리), 마케팅관리의 고려사항 분석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마케팅관리][마케팅][마케팅관리 의미][마케팅관리 종류][CRM]마케팅관리의 의미, 마케팅관리의 종류, 마케팅관리의 과정, 마케팅관리의 철학, 마케팅관리의 CRM(고객관계관리), 마케팅관리의 고려사항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마케팅관리의 의미

Ⅲ. 마케팅관리의 종류

Ⅳ. 마케팅관리의 과정

Ⅴ. 마케팅관리의 철학
1. 생산개념(The Production Concept)
2. 제품개념(The Product Concept)
3. 판매개념(The Selling Concept)
4. 마케팅개념(The Marketing Concept)
5. 사회지향적 마케팅개념(The Societal Marketing Concept)

Ⅵ. 마케팅관리의 CRM(고객관계관리)

Ⅶ. 마케팅관리의 고려사항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ctor는 제로에서 플러스를 만들어 주는데 Hygienic Factor를 충족시키지 않고서는 Motivating Factor는 의미가 없는 것이다. 요즘에는 모든 제품이 Hygienic Factor를 만족시킨다고 가정하고 CRM을 하게 된다. CRM을 한다는 것은 Motivating Factor를 발견하는 것이다.
Ⅶ. 마케팅관리의 고려사항
1.당신 기업의 매니저들은 기획을 유용한 도구로 보는가? 아니면 대체로 기업의 의식(ritual)0|나 시간낭비일 뿐0|라고 보는가? 만약 후자라면, 기업은 매니저들에게 마케팅 계획의 가치를 높이 인지시키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가?
2.당신 기업의 계획형식은 상황분석, 마케팅 목적과 목표, 마케팅 전략, 마케팅 행동, 마케팅 통제에 관한 명확한 부분들을 포함하고 있는가? 그렇지 않다면 어떻게 개선할 수 있는가? 계획수립의 형식이 표준화되고 컴퓨터화되어, 각기 다른 경영계층이 구체적 계획에 접근할 수 있는가?
3.당신 기업의 브랜드 관리 시스템은 효과적으로 운영되고 있는가? 그리고 브랜드 매니저들은 장기 전략에 충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는가? 당신은 브랜드 관리보다 상품 카테고리 관리에 더 많은 힘을 실어야 한다고 생각하는가?
4.당신의 기업은 시장에 존재하는 차이점들에 대응하기 위해 충분한 수의 세분시장 매니저들과 지역 매니저들을 설정해놓았는가?
5.당신은 상품관리, 판매관리, 고객서비스 사이에 매끄러운 협력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보는가? 그렇지 않다면 그러한 상황을 개선시킬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추천해보라.
6.마케팅 부서들과 연구개발, 구매, 제조, 재무와 같은 각기 다른 부서들은 부드럽고 상호 존중하는 관계를 유지하는가? 이를 어떻게 개선할 수 있는가?
Ⅷ. 결론
마케팅은 인간 사회가 변화함에 따라 함께 변화하고 그 방법 면이나 여러 가지 의미가 달라져왔다. 무엇보다도 인간 생활의 주요 부분인 소비와 직결되는 측면인 만큼 기업의 흥망성쇠를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본다. 이 마케팅 요인의 변화에 따라 그 판매 촉진 수단 중의 하나인 광고도 변한다. 광고는 사회적 변화에 특히 민감하다고 생각된다. 문화적 측면을 경제적 측면만큼 중요시해야 성공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의 욕구와 욕망을 최대한 빨리 구체화시켜 매출과 연결되도록 해야 한다. 이 광고에 대해서는 ‘자본주의사회의 꽃’이라는 수식어도 있듯이 market에서 자유롭게 활동하는 기업의 여러 가지 경제·사회적 요소가 표현될 수 있다고 생각된다.
참고문헌
감경철(1992) :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마케팅관리 고도화 방안에 관한 연구, 숭실대학교
김선규(2012) : 마케팅관리, 보성
윤훈현(1986) : 사회지향적 마케팅 관리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연구, 고려대학교
이성규(2004) : 중소기업의 마케팅관리에 관한 연구, 전주비전대학
필립 코틀러, KEVINLANE KELLER 저, 조호현 외 2명 역(2012) : 핵심 마케팅관리, PEARSON
한국마케팅관리학회(2006) : \"마케팅관리연구\" 투고요령 및 논문작성기준
  • 가격6,500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13.07.31
  • 저작시기202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6778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