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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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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중동진출의 전진기지 “카타르”
1. 중동진출의 필요성
2. 카타르 사회의 특징
3. 카타르 시장 분석
4. 카타르의 전략적 가치

Ⅱ. 카타르 시장 진출 전략
1. 제품 전략
2. 가격 전략
3. 유통 전략
4. 촉진 전략

Ⅲ. 카타르에서 중동을 적시다
1. 중동 국가 분류
2. 중동 진출 경로

Ⅳ. 카타르 시장의 진출의 기대효과
1. 카타르 진출의 기대효과
2. 중동 시장 확대에 따른 기대효과

본문내용

구축
2) 진출 후기
“프리미엄 이미지 통한 고가 전략”
① 과시적 소비 성향의 중동 부유층 공략을 위한 전략
② 기존의 마스크팩과는 차별성을 둔 고품질, 다기능성을 강조한 제품 판매
3. 유통 전략
1) City Centre Mall
①카타르 최대의 쇼핑 센터
② 까르푸 같은 대형 유통업체와 소규모 유통 업체가 공존
③ 걸프지역 최대의 쇼핑몰이다.
2) Villagio
① 고가의 명품 매장이 다수 입점
② 카타르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
③ 고급 영화관과 레스토랑, 카페가 다수 입점
▶ 이로써 프리미엄 모던이미지 구축을 위한 고급화 + 낮은 인지도 커버를 위한 진출 전략
젊은 여성 고객 비중과 해외고객 유동성이 좋은 City Centre Mall, Villagio에 우선 진출한다.
4. 촉진 전략
○ 카타르의 특성을 반영한 5S 전략
5S, Screen Sports Support Sample Stamp
1) Screen
① 고온으로 인해 쇼핑몰 내부에서 영화관람을 즐기는 국민이 많음
② 스크린 광고 집중
2) Sports
① 2006도하아시안게임과 2022월드컵 개최지로 스포츠 열기가 뜨거운 나라
② 유명 프로스포츠팀 스폰서를 통해 홍보
3) Support
① 중동의 힐러리 ‘나세르 왕비’를 비롯한 왕족 협찬을 통해 ‘왕족이 쓰는 화장품’이라는 프리미엄 효과
4) Sample
① 마스크팩에 사용된 각 화장품의 샘플을 제공하는 샘플마케팅을 통해 마스크팩의 기능을 미리 체험 할 수 있는 기회 제공
5) Stamp
① 할랄’인증을 통해 믿을 수 있는 성분의 제품임을 인식
② 화장품에서는 ‘할랄’ 인증 표시가 붙어있는 경우가 적음
Ⅲ. 카타르에서 중동을 적시다
1. 중동 국가 분류
○ 전략적 가치가 높은 시장
1) 터키
① 시장 개관
- 인구 : 7,189만 명
- 1인당 GDP : 13,138$
② 전략적 가치
- 한국과 형제의 나라로 깊은 신뢰 형성
- 한국 제품의 신뢰
- 유라시아 중앙에 위치
2) 이집트
① 시장 개관
- 인구 : 7,888만 명
- 1인당 GDP : 5,898$
② 전략적 가치
- 아프리카에서 소득이 높은 북아프리카 진출 거점 국가로 최적
- 수에즈 운하의 소유
3) 사우디아라비아
① 시장 개관
- 인구 : 2,816만 명
- 1인당 GDP : 23,834$
② 전략적 가치
- 오일달러를 바탕으로 경제 개발 활기
- 중동 국가 중 최고의 화장품 시장 규모
4) 이란
① 시장 개관
- 인구 : 6,588만 명
- 1인당 GDP : 11,250$
② 전략적 가치
- 풍부한 천연장원으로 높은 성장 기대
- 사우디에 이은 제 2의 화장품 시장 규모
○ 카타르와 유사한 시장
1) 아랍에미리트
① 시장 개관
- 인구 : 462만 명
- 1인당 GDP : 42,934$
② 카타르와 공통점
- 높은 외국인 비중
- 개장벅인 사회 분위기
- 카타르와 가장 유사한 국가
2) 쿠웨이트
① 시장 개관
- 인구 : 260만 명
- 1인당 GDP : 39,850$
② 카타르와 공통점
- 토호국
- 미국과 긴밀한 군사적 관계
3) 이스라엘
① 시장 개관
- 인구 : 711만 명
- 1인당 GDP : 28,206$
② 카타르와 공통점
- OECD 가입으로 외국 기업의 대규모 투자가 이어질 전망
4) 오만
① 시장 개관
- 인구 : 3311만 명
- 1인당 GDP : 24,153$
② 카타르와 공통점
- 원유, 가스 관광자원을 활용한 경제 성장
- 이슬람교 이외의 종교 활동 허용
Ⅳ. 카타르 시장의 진출의 기대효과
1. 카타르 진출의 기대효과
중동 시장 진출의 교두보
1) 중동의 교통 요충지 카타르
① 해상교통에 유리한 반도국인 동시에 카타르 항송 보유로 중동 전지역에 높은 접근성 자랑
② 더운 날씨에 변질 될 수 있는 화장품 수출에 유리
2) 중동 물류기지
① 카타르 정부의 적극적인 외국인 투자 유치와 물류 산업이 국가 기간 산업으로 지정되 어 전략적으로 육성되고 있다는 점을 활용하여 중동의 물류기지 마련
② 카타르의 원만한 외교관계는 카타르 물류기지를 활용한 중동 전 지역 수출에 유리하게 작용
2. 중동 시장 확대에 따른 기대효과
1) 경제 발전에 따른 급격한 인구 증가
① 원유 개발이 본격화 된 이후 급격한 인구 증가
② 폐쇄적인 이슬람 왕조 국가의 점진적인 개방 추진
③ 2007년 4억을 넘어선 중동 인구는 2050년 7억에 이를것으로 전망되어 규모의 경제 달 성 유리
2) 소득 분배에 따른 중산층의 확대
① 소비 패턴이 생계형 소비에서 가치 중시형 소비로 변화되어 웰빙 제품 같은 고급 상푸 수요 증가
② 중동지역의 중산층을 대상을 한 커피빈, 피자헛, 스타벅스 등이 성공적으로 사업확장
○중동 시장 진출의 기대효과
1) 중동 시장 진출의 교두보 마련
인구 200만 명 남짓한 카타르 시장의 진출은 중동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
① 높은 시장 전망성 : 인구 급증이 지속 될 것으로 전망되는 카타르 시장을 선점해야할 필요가 있음.
② 중동시장의 표준집단 : 외국인 비중이 높은 카타르를 중동시장의 표준집단으로 삼아 중동진출 발판 마련
③ 중동시장으로 확대 진출 : 주변국가와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는 카타르는 중동진출 거 점의 최적지
2) 전 세계적인 홍보효과
카타르의 관광, 스포츠, 비즈니스, 교육 육성 프로젝트는 외국인 유입의 유인효과
① 관광 산업 육성과 스포츠 행사 유치 노력 : 외국인 관광객의 증가가 예상되는만큼 전 세계적인 홍보 가능
② 90%의 외국인 비중 : 높은 외국인 비중은 다양한 국가의 사람이 아모레퍼시픽 제품을 접하도록 만듬
③ 비즈니스 산업 육성 정책 : 서방세계의 외국인 유입을 촉진시켜 중동을 넘어선 전 세 계적 제품 홍보 가능
3) 브랜드 파워 강화 및 수익향상
카타르의 소비 성향에 맞춘 고가, 명품전략은 아모레퍼시픽 도약의 발판
① 브랜드파워의 강화 : 중동시장 진출에 가장 적합한 라네즈 브랜드를 명품화 시켜 브랜 드파워 강화 가능
② 높은 수익향상 기대 : 명품화 전략이 성공할 경우 브랜드 가치 상승에 따라 더 높은 가격으로 판매 가능
③ 파급효과 : 브랜드파워의 강화는 아모레퍼시픽의 다른 브랜드 판매 증진에도 긍정적 효과를 불러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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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3.08.16
  • 저작시기20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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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번호#873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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