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엄 힐튼호텔 성공 요인 분석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밀레니엄 힐튼호텔 성공 요인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에서 확인 전화가 오고 예약이 완료 되는 형식이로 되어있다. 이외에도 카지노와 호텔 가는 길을 상세히 보여주고 있었다.
▽ News& Events
이곳에서는 호텔의 각종행사나 이벤트를 상세하고 가장 빠르고 눈에 띄게 보여주고 있다. 최근의 글이 가장 위로 올라와있어. 발 빠르게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특히나 각 식당별로 할인 이벤트나 특별 행사를 많이 찾아 볼 수 있었다.
8)Quick Menu
홈페이지 가장 우측하단에서 볼 수 있는 메뉴로써,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들이 모여 있었다. 이곳을 복잡하게 여러번 클릭하지 않아도 한번에 찾고 바로 원하는 것을 할 수 있게 되어있었다. 특히나 식당 예약 메뉴나 객실예약 등 우리가 가장 필요로 하는 것들이 편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잘 만들어져 있다고 느꼈다. 특히 이중에서 눈에 띄는 것은 “패키지”메뉴 였다. 요즘 특히 젊은층들은 파티를 호텔에서 많이 즐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공략한 객실판매 패키지들이 눈에 많이 띄었다. 가격도 저렴한편에 즐겁게 이벤트를 할 수 있는 패키지들이 많이 있었으며, 홈페이지를 통한 패키지 이용고객들에는 여러 기념품을 제공하거나, 헬스 수영장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는 등에 혜택도 있었으며 정기적인 클럽 활동등도 많이 보고 이용할 수 있게 보여주고 있었다. 그리고 식당관련 패키지도 많이 준비되어있어, 비수기 호텔의 매출을 홈페이지를 통해 많이 극복하고 해결하려 하는듯이 보였다.
▽ 홈페이지를 통환 회원관리
요즈음에는 사람들이 대부분 컴퓨터를 이용하는 인터넷 정보화 시대이다. 이 말을 예전과 달리 호텔을 방문하기 전에 대부분의 고객들이 이미 호텔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서 오고 그것을 이용하여 호텔을 홍보하고 회원을 구축할 수 있게 된다. 그러면 우리나라 특1급 호텔중 하나인 밀fp니엄 힐튼 호텔은 홈페이지 회원들을 어떻게 관리 하고 있는지 알아 보자.
위에서 보는 사진과 같이 이 처럼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회원들에게 제공되는 회원 카드나 혜택 등을 아주 자세하게 소개 하고 있다. 이것은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가입을 할 수 있지만 온라인상에서 직접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전에 신청을 하면 번거로움을 덜 수 있게 된다. 위에보이는 사진에 카드들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다양한 멥버쉽 카드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자세한 설명과 함께 가입 양식을 보여주고 있다. 또 한 그에 맞는 혜택들도 다양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빠르고 알찬 부분인 것 같다.
▽ VR 보기
역시 특1급 호텔의 홈페이지는 다르 구나’ 라고 생각이 들게 보통의 홈페이지와 다르게 사진을 통해서 잘 설명하고 자신들의 상품을 보이고 있지만, 밀레니엄 힐튼 호텔은 그것에 더 한 단계 더 발전하여, 동영상을 통해서 호텔 내부를 마치 실제로 방문 한 것처럼 보여 주고 있었다.
위에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홈페이지를 접속하게 되면 프로그램 설치 후 호텔의 곳곳이 모습들을 비디오로 생생히 볼 수 가 있었다. 실제로 밀레니엄 힐튼 호텔을 방문해 본 적은 있었지만, 사전 방문이 없던 고객들이나 특히 외국고객들이 방문하엿을때 당황하지도 않고 미리 호텔도 살펴 볼 수 있게 만든 좋은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 외국관광객들을 위한 배려
이 부분에서는 역시나 세계적인 호텔이라는 점을 한번 더 각인시켜 주었다.
보통의 홈페이지와는 다르게 외국인고객들을 위한 배려가 잘 되어있다는 확인 할 수 있었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홈페이지를 볼 수 있는 것을 기본이었고, 각종 멤버쉽 해택도 단순 국내 고객들 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이용할 수 있게 준비되어있었다. 외국인이 호텔방문전에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국내 고객들 처럼 똑같은 혜택을 받고 정보를 얻는데 문제가 없도록 시스템이 구축 되어 있는 것을 본 후에는 정말 특1급 호텔 답다는 생각을 들게 했다.
국내의 특 1급중 한 개의 호텔을 정해서 그 홈페이지에 대한 조사를 마무리 하며 결론을 내보려 한다. 처음에 이 과제에 대해 들었을 때에는 그냥 ‘홈페이지가 다 비슷비슷하지 뭐’ 이러한 생각을 가지고 시작하였다. 하지만 이러한 생각은 조사를 시작 하면서 바뀌게 되었다. 결혼부터 말 하자면 ‘역시 특1급 호텔 홈페이지는 다르 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 홈페이지를 접속 하면서부터 깔끔하고 고급 스러운 이미지가 물씬 풍겨져 나왔고,
이것 저것 지저분하고 복잡하게 구성된 것이 아니라 필요한 것들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고객을 배려하는 구성이었다. 호텔에 방문하지 않고도 마치 호텔을 방문하고 온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게 상세하고 섬세 하게 마련되어있었고, 단순 국내 고객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고객을 이끌 수 있게 외국어로도 이용가능 하도록 마련되어있었다.
실질 적으로 홈페이지 분석은 처음 해보는 과제였다. 이 과제를 통해서 마치 밀레니엄 호텔을 몇 번 정도 방문하고 온 것처럼 잘 알 수 있게 되었고, 특1급 호텔의 홈페이지를 통한 고객 서비스를 배울 수 있었다. 특히나 비디로를 통한 호텔 홍보는 이번 과제에서 가장 돋보이고 칭찬을 할 만한 부분 이었다.
밀레니엄 힐튼 호텔이 우리나라에 발을 디딘 후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듯이 홈페이지 또한 향상되어 왔고 , 또한 앞으로 계속 발전하면서 어떠한 성장을 보여 줄지 기대가 된다.
오늘날은 고객의 선택의 폭이 넓어 졌다. 원하면 언제든지 최신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수많은 호텔들 중에서 어떤 호텔에서 서비스를 구매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은 전적으로 고객의 선택이다. 이에 따라 고객을 접촉하는 회사는 고객이 접촉하는 짧은 순간에 호텔이 고객과의 거래를 위한 최상의 선택이라는 것을 고객이 느끼도록 만들어야 한다.
이를 토대로 삶아 홈페이지를 통한 고객만족 서비스를 실천한다면 더욱 발전되고 성장하게 될 밀레니엄 힐튼 호텔이 될 것이다
이는 앞서 말한바와 같이 호텔의 획일적인 경영방침으로 향상되고 지속될 수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은 홈페이지 구축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는 밀레니엄 힐튼 호텔이 우리나라에서 특1급 호텔의 의 자리를 놓치지 않는 이유이다.
  • 가격1,8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13.11.06
  • 저작시기2012.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9080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