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_ GM,GM’사례 분석, GM의 경영,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한국_ GM,GM’사례 분석, GM의 경영,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기업소개 & GM을 택한 이유
2. GM 사례 이론 적용
3. GM의 경영 전반 분석
4. GM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5. Q&A

본문내용

1) FDI 사례분석

1. GM의 인도시장 진출 (Green Field)

인도에 100% 지분으로 신설투자를 시행
자동차 중심지의 하나인 뭄바이 근교에 GM 인도공장을 2곳 설립

2. GM의 중국시장 진출 (Joint Venture)

1997년 중국의 상해기차유한공사와 50 : 50의 비율로
합작회사인 상해-GM이라는 회사를 설립

중국시장 진출과정에서 합작투자를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원인
중국정부 외부규제에 의한 비자발적 동기라고 할 수 있음

3. GM과 도요타의 합작투자(Joint Venture)

GM과 도요타는 합작투자를 실시
미국 GM공장 부지에 NUMMI 라는 합작 기업을 설립

4. GM의 한국시장 진출 (GM 대우 사례 분석)

과거 GM과 대우의 역사

1972년 GM과 신진 자동차와의 합작 GM코리아 설립 (Joint Venture)

1992년 대우그룹이 신진자동차를 인수하면서 GM의 지분 모두 청산
=> 대우자동차 설립 (JV 지분 청산 – 대우자동차의 독립기업화)

2002년 대우그룹 부도로 인하여 대우자동차가 워크아웃 판정을 받음
지난 2001년 GM이 대우자동차와 MOU체결
대우자동차는 버스, 승용차, 공장, 판매로 나뉘어 뿔뿔이 흩어짐
GM이 승용차부분만을 인수 (M&A)

2005년 GM이 대우인천차(인천 부평공장)을 인수 (M&A)

이로써 GM은 대우자동차를 100%의 지분율은 아니지만 인수하게 됨

추천자료

  • 가격3,000
  • 페이지수30페이지
  • 등록일2014.01.28
  • 저작시기2014.1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90321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