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진입전략] 마이클 포터(Michael Poter)의 모델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해외시장진입전략] 마이클 포터(Michael Poter)의 모델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업을 중심으
로 제시하였다. Toyota와 같은 일본기업들이 1960년대와 1970년대에 자주 채
택하던 방식은 비교적 단순한 범세계적 전sU(Pure global strategy)을 채택하였는데 그 이유는 저원가 생산자의 지위를 획득하기 위해서였다. GM은 역사적
으로 국가중심적 국제화 전략으로 경쟁해 왔다. 따라서 GM은 다른 지역에는
다른 생산시설 및 심지어는 다른 상표명을 사용하기도 했다. 한편 Ford는 지
역적 조정만을 했다.
이와 같이 하나의 산업에서 국가중심적 전략을 채택하고 있는 기업과 범세
계적 전략을 채택하고 있는 기업이 공존할 수 있다. 그러나 범세계적 전략을
택하고 있는 기업을 다른 기업이 따라가는 경향이 있다. 오늘날그림 상의 화
살표가 가리키듯이 세기업 모두다 그들의 국제화 전략을 수정하고 있다. 즉
미국 기업들은 보다 범세계적인 전략 쪽으로 가고 있고, Toyota는 국제적 위
치가 성장될수록 점점 분산적 배열 쪽으로 가고 있다.
여기서 범세계적 전략을 보다 명확하게 정의해 보면 집중화된 배열방식이
나 분산된 활동들 간의 조정을 통해서 또는 양자 모두를 통해서 국제 무대에
서의 경쟁우위를 얻고자 하는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추천자료

  • 가격2,3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4.03.11
  • 저작시기2014.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0755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