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이벤트와 참가자만족] 축제이벤트 참가자만족평가의 의미, 축제이벤트 연구동향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축제이벤트와 참가자만족] 축제이벤트 참가자만족평가의 의미, 축제이벤트 연구동향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oderie, 1994; Getz, 1993; 스코틀랜드 관광위원회 1993), 축제 이벤트의 서비스 품질 만족 연구 등 세 가지 방향에서 연구되어져 왔다.
축제 이벤트는 서비스와 상품이 결합된 복합 상품으로 볼 수 있으며, 축제 이벤트 참가자들의 경험은 제조상품에서의 경험과 근본적으로 다른 특성이 있다. 축제이벤트 상품에는 서비스 특성요소가 분명히 존재하며, 이러한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서는 축제 이벤트의 서비스 품질 평가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다(Wicks, 1993). 따라서 축제 만족 평가에서는 행사의 짜임새, 축제안내 정보, 전시품들의 다양성, 음식가격의 적절성, 주차의 용이성, 화장실 이용편리 등 소프트웨어(soft-ware)와 하드웨어(hardware)를 포괄적으로 평가하여야 한다.

추천자료

  • 가격1,8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14.04.11
  • 저작시기2014.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1279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