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계획서> 아띠 00점 000 헤어 마케팅 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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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마케팅 계획서> 아띠 00점 000 헤어 마케팅 계획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매출목표
2.현상황 분석
3.마케팅 방향

본문내용

예상)
예상 시술매출 : 93,646원*133건=12,454,918원
오픈전 기존매출 : 2,408,000원(19건, 2월1일~2월10 열흘간)
예상 총매출 : 14,862,918원
□ 문제점
기존 등록고객의 재방문율이 저조한 실정임
- 기존 등록고객 1,468명 중 2월 방문건수 35건(2.4%)
신규고객의 유입 건수는 아띠 전 가맹점 평균 136명에 근접한 수치를 보이고 있으나, 리뉴얼 오픈임을 감안할 때 약 180명선까지 올릴 수 있도록 추가 홍보가 뒤따라야 함
대표원장님의 시술건단가가 비교적 높은 편으로, 유입된 신규고객의 건단가가 타 가맹점에 비해 지나치게 높은 경향이 있음
2월중 유입된 신규고객의 시술 후 만족도 여부를 확인하여 재방문 요소를 점검할 필요가 있음
현재 오픈후 30% 할인 이벤트를 실시중에 있으나 시술금액 데이터 상에서는 정가 금액 위주로 입력이 되고 있는 바 이에 대한 원인분석이 요구됨
지역 상권내 상가 오픈 홍보차 방문시 찰리김 헤어샵을 이용했던 고객의 불만이 제기됨.(ex. 머리 한번 했는데 30만원이 나왔다)
2. 마케팅 방향
□ 금주 시행예정인 주말 현수막 게시 및 온라인 홍보작업 지속
실시
□ 기존 고객(특히 우수 소개자)에 대한 주기적인 안부전화 및 지인 소개, 홍보 부탁을 통해 재방문율을 높일 수 있도록 유도
□ 2월 마감 후 신규 등록고객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 점검을 실시하고 가격요소 및 시술 부분에 대한 집중적인 진단활동 시행
□ 현 시행중인 30% 할인 및 상품권, 6회 이용권등의 사용실태를 점검하고 임의적으로 시행되는 부분에 대한 시정활동 전개
□ 특히 시술건단가, 신규고객 시술단가, 시술건수 중심으로 집중적인 점검이 필요함
000 000 헤어 매출동향
1. 현상황 분석
□ 시술 및 패키지 판매 현황
총매출 : 3,810,000원(2월 9일~2월 22일)
시술관련
구 분
총매출액
시술건수
건단가

신규
기존
내 용
3,730,000원(98%)
97
90(93%)
7(7%)
38,454원
패키지 관련 : 없음(0%)
제품 관련 : 80,000원(2%)
□ 2월 예상매출액
일평균 건수 : 7건
2월 예상건수 7건*21일=147건(신규 137건, 기존 10건 예상)
예상 시술매출 : 38,454원*147건=5,652,738원
예상 제품매출 : 115,362원
예상 총매출 : 5,768,100원
□ 문제점
페르마 월 환산 예상치 비교
구 분
월 평균건수
일 평균건수
평균 건단가
신규건수
페르마
7*30일=210건
7건
38,454원
210*0.93=195명
가맹점
평균
771건
24건
18,565원
132건
(전체고객의 17%)
일 평균건수의 절대적인 부족으로 월 예상건수 또한 210건에 불과합니다. 본사 자체 관리기준인 최소한의 시술건수 500건에도 훨신 못미치는 수치로 이에 대한 원인 분석이 요구됩니다.
유입고객을 살펴보면, 전체 고객의 93%가 신규고객이고 기존고객의 방문은 7%에 불과합니다. 신규고객의 유입은 가맹점 평균치 이상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는 반면 기존고객의 유입이 절대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전체 고객에서 평균적인 신규고객의 점유 비율은 17%로, 페르마 헤어샵의 경우 오픈후 2월 22일까지 14일간의 신규고객의 시술건수는 90건으로, 점유비율 17% 기준으로 본다면 기존고객 시술은 약 530건이 유입되었어야 합니다.
현재 등록고객의 수는 오픈 후 신규고객 71명을 포함하여 361명으로 오픈 후 현재까지 기존고객의 7건(등록고객의 2%)만이 헤어샵을 이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주변상권 마케팅 전개시 지역 상인 및 주민들의 일치된 의견으로, 페르마 헤어샵의 단가가 비교적 높은 편으로 지역내에서 소문이 안좋다는 내용의 조언이 있었습니다.
또한 기존고객의 재방문요인으로 가장 중요한 접객시스템 및 원장님을 비롯한 직원들의 접객 마인드 부분의 점검도 요합니다.
2. 관리 방향
□ 전체적인 지역 헤어샵의 단가수준을 참조한 메뉴가격 조정
□ 조정된 메뉴가격 외부 게시로 주민들의 최초 가격에 대한 부담요소를 낮추고, 원장님의 경영 마인드 제고
□ 지역 상인 VIP 회원권 배포로 페르마 헤어샵 인지도 제고 및 구전 마케팅 전개(원장님 동행 배포 인사)
000 000 헤어 마케팅 계획
1. 목 적
□ 지역내 마리오 헤어샵 이미지 홍보
□ 고객 유입을 통한 시술여건 안정화
유동고객 유입 (지역내 20~30대 유동고객)
기존고객 유입 (사은행사, 안내문자)
지역 기반고객 유입 (지역상인 할인혜택 부여)
2. 현상황
□ 전체적으로 주중에는 20대 유동인구가 가장 많으며 특히 저녁 7시 이후 20대 여성의 급격한 유입이 이루어지고 있음
□ 대로변 인근으로는 30대와 40대 남성이 점심시간대 소규모로 유동층을 형성하고 있으나 골목내로 유입되는 인원은 20% 미만에 불과함
□ 주말에는 20대 유동인구가 가장 많으며, 골목내로 유입되는 고객층은 주간에 10대~20대 남녀, 야간에는 30대 여성층이 추가적으로 유입되고 있음
□ 20대 고객층의 고객만족 요소로는 개인에 대한 관심과 배려에 민감한 것으로 나타남. 기본적인 인사 및 공손한 용어 사용, 시술전 충분한 상담 및 클레임 처리시까지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며
□ 어울리는 디자인의 조언 및 최신 헤어스타일 연출, 머릿결 보호능력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남. 따라서 시술전 I-PAD를 활용한 구체적인 디자인 형태에 대한 제시와 조언을 통해 전문가로서의 신뢰를 구축하는 일이 중요
□ 더불어 기구 및 용구의 청결, 안정된 매장 분위기 연출, 정돈된 내부시설등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남
3. 마케팅 전개 개요
□ 이미지 홍보 전략
네이버 지식인 검색 및 헤어샵 상호검색 주기적 댓글 작업
□ 기존고객 유입
기존 등록고객에 대한 SMS 문자 홍보
적립금 변경, 아띠 프랜차이즈 가맹, 감사 인사
감사의 사은품 제공 및 홍보 부탁
□ 지역 기반고객 유입
지역내 상인들의 이용을 유도하기 위한 상시 할인 VIP 카드 제작을 통해 기반고객 형성 유도
상권 일대 전단 홍보 및 상가 위주 홍보 활동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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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3.02.17
  • 저작시기20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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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번호#93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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