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Pulmuone) 기업분석 및 풀무원 마케팅전략 분석.PPT자료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풀무원(Pulmuone) 기업분석 및 풀무원 마케팅전략 분석.PPT자료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01 풀무원 기업소개

02 환경분석
1) 3C분석
- Company (자사분석)
- Competitor (경쟁자분석)
- Customer (고객분석)
2) SWOT분석
-강점(Strengths)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ies)
-위협(Threats)

03 풀무원 마케팅전략
-블로그 마케팅
-날씨 마케팅
-그린 마케팅
- 웰빙 마케팅

본문내용

풀무원 마케팅 전략 분석




01 풀무원 기업소개




01 기업소개
╋━━━━━━━━━━─────────

┌────────────────────────────────────────
│ 1984.05 │ ㈜풀무원식품 출범
│ 1995.10 │ ㈜풀무원 주식 상장
│ 2000.08 │ 두부 및 콩나물 제품 non-GMO 원료사용 선언
│ 2007.12 │ 업계 최초 ‘제조일자 표기제’시행
│ 2011.11 │ 美 진출 20주년 풀무원,
│      │ 주력 제품인 두부류에서 미국 내 내추럴 마켓 시장점유율1위 달성
└────────────────────────────────────────




01 기업소개
╋━━━━━━━━━━─────────

< 풀무원 사업 분야 >

    ≪ 그 림 ≫    ≪ 그 림 ≫    ≪ 그 림 ≫
    신선식품사업  건강기능식품사업  푸드서비스사업

        ≪ 그 림 ≫      ≪ 그 림 ≫
       친환경유통사업     미네랄워터사업




02 환경분석
 1) 3C분석
 2) SWOT분석




02 환경분석 3C
╋━━━━━━━━━━─────────

- Competency

• 풀무원 전체 매출 : 1조 5217억 원 (전년대비 4.4% 증가)
 -> 10년 1조2700억, 11년 1조3600억, 12년 1조4600억

• 영업이익 : 464억 원 (전년대비 13.4% 증가)

• 주요제품 : 두부, 나물류 (전체 40% 비중)

• 두부시장 점유율 : 13년 48%, 업계 1위 (12년 49%)

• 두부 하루 판매량 : 38만모

• 두부 매출규모 : 1700억 원

• 풀무원 전체 직원 수 : 약 4600명

  ≪ 그 래 프 ≫




 ≪ … 중 략 … ≫




02 환경분석 SWOT-S
╋━━━━━━━━━━─────────

강점(Strengths)

1) 높은 브랜드가치
 지속적인 브랜드 가치 마케팅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풀무원을 곧 자연에 가까운
 환경친화적 기업으로 인식하게 함

2) 유통 노하우
 400여명에 이르는 방문판매원, 유기농 전문매장(올가홀푸드)운영
 인터넷 식자재 구매사업(푸드머스닷컴)전개, 인터넷쇼핑몰(내추럴홀푸드)운영

3) 포장두부의 선두주자
 1984년 최초로 두부를 용기에 담아 밀폐한 포장두부를 출시
 현재 두부시장 점유율 1위

4) 유기농 제품, 위생적인 제조공정
 2007년 국내최초 유기가공식품 브랜드 '오가닉스'를 런칭
 졸업원 위생 철저관리, 금속탐지기∙엑스레이투시기 설치, 해충방제관리




02 환경분석 SWOT-W
╋━━━━━━━━━━─────────

약점(Weakness)

1) 비교적 높은 가격
 위생적이고 환경친화적인 제조, non-GMO 정책 등 안전과 신뢰를 강조,
 자연적으로 제품의 가격이 타사보다 비싸게 형성

2) 유전자 조작 콩(GMO) 사건으로 인한 이미지 실추
 지난 1999년 말 국내 자사 콩두부에서 GMO 성분이 검출됐다는 소비자보호원의 발표로 홍역을 치렀으며 수년간 소보원을 상대로 손해배상청구소송을 벌임

3) 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비교적 낮은 편
 소비자들의 풀무원 자체 선호도는 높으나 개별상품에 대한 인지도는 낮은 편
  • 가격3,800
  • 페이지수32페이지
  • 등록일2014.07.31
  • 저작시기2014.7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93154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