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사로서의 전문적인 자질과 개인적인 자질의 덕목은 무엇인지 자신의 견해를 쓰시오.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유아교사로서의 전문적인 자질과 개인적인 자질의 덕목은 무엇인지 자신의 견해를 쓰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교사로서의 전문적인 자질 덕목
  1) 지식
  2) 교육관
  3) 교수기술
 2. 유아교사로서의 개인적인 자질 덕목
  1) 열정
  2) 지구력
  3) 모험심
  4) 실용성
  5) 인내심
  6) 융통성
  7) 창의성
  8) 진정성
  9) 유머감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의사소통할 때, 그리고 무엇보다도 수업을 의미 있고 흥미로운 것으로 만들기 위해 창의성이 필요하다.
8) 진정성
전정성이란 자신이 누구인지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를 분명하게 알고 자신이 맡은 역할을 진심으로 이해하고 그에 따라 유아들을 대하는 것이다.
9) 유머감각
유머를 이해하는 것은 상당한 인지적인 능력을 요구하지만 유아기의 어린이들도 간단한 수준의 유머를 이해한다. 교사는 유머를 통해 배움의 시간이 좀 더 즐겁고 의미 있는 상호작용이 일어나도록 해야 한다.
Ⅲ 결론
이상과 같이 유아교사로서의 전문적인 자질과 개인적인 자질의 덕목은 무엇인지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유아교사는 위와 같은 모든 자질의 덕목 외에도 배움에 대한 사랑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배움은 평생에 걸쳐 일어나는 것이고 그 기초는 유아기에 생긴다. 따라서 유아교사 자신이 배움에 대한 모범을 보임으로써 유아들이 이를 학습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Ⅳ 참고자료
- 이경하외, “예비교사와 현직교사가 생각하는 좋은 유아교사의 자질”, 한국열린교육학회, 2011
- 최은미, “유아교사와 예술치료”, 백석대, 2009
- 박은혜, “유아교사론”, 창지사, 2013
  • 가격2,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5.03.13
  • 저작시기2015.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95952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