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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자들에게 요구하는 학습효과를 생략한 직관적인 상품과 서비스가 나타나기 시작한 것이다. 따라서 지금까지 대한항공의 광고가 비교적 성공적이었고, 기업 이미지를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지만 이제는 대한항공의 메시지와 소비자들을 광고 메시지로 학습시키려는 지속적인 노력에 소비자들도 피로함을 느끼는 수준까지 이르게 되었다. 따라서 카드 회사의 광고 전략을 참고해서 새로운 패턴의 광고를 만들어 낼 시기에 이르렀다는 것이 본인의 판단이다.
사실상 거의 모든 광고는 고전적 조건화의 과정을 따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진부함과 식상함을 부인할 수 없다. 새로운 광고전략의 도입이 필요하고 대한항공의 광고 전략이 지속되기 위해서는 앞서 언급했듯이 학습의 과정을 도약하는 참신한 기법이 적용되어야 할 것이다.
사실상 거의 모든 광고는 고전적 조건화의 과정을 따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진부함과 식상함을 부인할 수 없다. 새로운 광고전략의 도입이 필요하고 대한항공의 광고 전략이 지속되기 위해서는 앞서 언급했듯이 학습의 과정을 도약하는 참신한 기법이 적용되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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