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미국음악시장분석과 사례분석]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 47
  • 48
  • 49
  • 50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SM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미국음악시장분석과 사례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SM Entertainment 소개
1. SM Entertainment
2. 문화산업의 특징
3. 타사와의 비교
4. 주제소개

Ⅱ. SM의 미국진출 전망 – SWOT분석 중심
1. PEST분석
2. 미국의 PEST분석 : Political
3. 미국의 PEST분석 : Economical
4. 미국의 PEST분석 : Social
5. 미국의 PEST분석 : Technological

Ⅲ. 미국시장 분석
1. 가치관
2. 언어
3. 인종
4. 다양한 음악 장르
5. 아티스트 중심의 음악 산업
6. 흑인음악이 음악 시장을 주도
7. 라디오를 지배하는 자가 천하를 지배한다.
8. 소셜 미디어가 활발한 미국
9. 잘 발달된 비평문화

Ⅳ.SM 미국시장 도전과 경험
1. 소녀시대, 美 타임지 선정 ‘올해의 노래’ 5위 선정
2. 다양한 매체를 장악해라
3. SM의 해외 캐스팅 시스템
4. SM의 미국진출 경험 – SWOT분석 중심

Ⅴ.SM 미국시장 공략 전략
1. STP 마케팅 전략 중심
2. 인구통계적 특성
3. 심리적 특성
4. 세분시장의 평가
5. 표적시장 선택
6. 이미지 차별화
7. SM의 강점을 적용한 포지셔닝

본문내용

아티스트 중심의 음악 산업
우리나라 대중음악의 제작 과정의 대부분은 ‘기획사’가 중심이 되어 ‘엔터테이너’를 양성하는 시스템을 갖고 있다. 기획사는 작곡, 작사, 편곡, 안무의 전문가를 고용하여 음악을 만들고 연예인 지망생을 체계적으로 훈련시키고 큰 예산을 쏟아 부어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획사에서 스타를 만들어내기 위해 투자한 자본을 회수하기 위해서는 10대 팬층의 음반판매수입만으로는 기대하기 힘들다.

미국은 음악 제작 과정이 아티스트 중심으로 짜여 있었다. 아티스트가 주체가 되어 개인 매니저와 프로듀서를 고용하고, 콘서트 투어를 계획하고, 음악 활동을 전개한다고 한다. 음반이나 콘서트 투어의 경우 다른 에이전시와 계약을 맺어 활동하지만 주체는 여전히 아티스트이다. 소비자들은 ‘아티스트의 음악적 활동’을 기대하며 ‘앨범’을 구입한다.

흑인음악이 음악 시장을 주도
흑인음악은 자유의 음악이며 나아가, 창의적인 음악이라는 점이다. 인류의 역사가 불평등의 역사로부터의 탈피와 저항이라고 할 수 있다면 그 중심에 있는 예술적 형태로서 흑인음악을 이해할 수도 있을 것이다.
  • 가격5,000
  • 페이지수58페이지
  • 등록일2016.11.21
  • 저작시기2016.11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101335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