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CGV 회사소개
Ⅱ. 중국진출배경
Ⅲ. 시장진입방법
Ⅳ. 진출 초기 어려웠던 점과 중국시장의 특이사항
(1)문화적 환경차이
(2)정치적 환경차이
1)자본 순환의 어려움
2)중국 당국의 엄격한 검열
(3)등급제도 결여
(4)외화수입 제한정책(분장제와 매단제)
Ⅴ. 중국 내 진출 현황
Ⅵ. 중국시장에서 CGV만의 가치, 차별화 전략과 인사관리 방법
- 고급화 전략
- 차별화 전략
- 인사관리
Ⅶ. 앞으로의 추진전략
Ⅷ. 다른 시장으로의 계획
Ⅱ. 중국진출배경
Ⅲ. 시장진입방법
Ⅳ. 진출 초기 어려웠던 점과 중국시장의 특이사항
(1)문화적 환경차이
(2)정치적 환경차이
1)자본 순환의 어려움
2)중국 당국의 엄격한 검열
(3)등급제도 결여
(4)외화수입 제한정책(분장제와 매단제)
Ⅴ. 중국 내 진출 현황
Ⅵ. 중국시장에서 CGV만의 가치, 차별화 전략과 인사관리 방법
- 고급화 전략
- 차별화 전략
- 인사관리
Ⅶ. 앞으로의 추진전략
Ⅷ. 다른 시장으로의 계획
본문내용
Ⅰ. CGV 회사소개
씨제이씨지브이(주) [ CJCGV Co., Ltd ] :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운영하는 CJ 그룹 계열사
CJCGV(주)의 전신은 1999년 3월 CJ엔터테인먼트와 호주의 빌리지로드쇼(Village Roadshow)가 합작하여 세운 씨제이빌리지(주)이다. 같은 해 12월 CGV인천을 열고 영업을 시작했다. 그 후 2000년 5월 씨제이골든빌리지와 합병하고, 2001년 4월 CGV(주)로 사명을 바꾸었다. 2002년 10월 지금의 상호인 CJCGV(주)로 사명을 바꾼 뒤, 2004년 12월 국내 영화관 최초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국내 최초 멀티플렉스 영화관 운영업체로 전국 69개 사이트에 570여 개의 스크린을 운영 중이다.
≪ 글 - 그림 파일 ≫
Ⅱ. 중국진출배경
더 이상 극장을 지을 장소가 없을 정도로 국내 영화관 시장의 경쟁강도가 높아지고 포화상태에 이르자 CGV는 중국 진출을 결심하게 되었다. 중국 시장은 한국과 가까워 지역적 접근성과 잠재력이 높은 시장이다. 또한 중국의 현재 영화 분야 현지 상황은 제작과 배급, 상영 부분에 있어서 제작과 배급이 거의 개방되어 있지 않고, 상영 쪽의 극장 시장만 오픈 되어있는 상태다. 한국의 영화 관람 횟수는 1인당 연간 3.5~4회, 미국은 1인당 5회, 중국은 1인당 0.14회다. 상대적으로 영화 관람 횟수는 적지만 중국의 인구는 13억이므로 그 성장 잠재력이 큰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 … 중 략 … ≫
- 고급화 전략: 중국 시장은 한국보다 고객의 segment가 더 다양하기 때문에 targeting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영화 표 값은 상해 같은 경우 서울보다 비싼 편이다. (12000원) 중국에서 영화를 보는 관객 층 자체가 상류층이기 때문에 고급화는 절대적으로 가져가야 하는 전략이다. 사실 한국에서의 평균적인 CGV의 서비스 수준을 중국에서 유지만 해도 매우 고급이 되기 하지만, 중국 내 경쟁사와 비교하면 절대 높은 수준의 서비스가 아니기 때문에 고급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도시마다 고급화의 정의가 다르기 때문에 도시에 따라 서비스 고급화의 수준 자체를 조절하며 차별화를 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중이다
씨제이씨지브이(주) [ CJCGV Co., Ltd ] :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운영하는 CJ 그룹 계열사
CJCGV(주)의 전신은 1999년 3월 CJ엔터테인먼트와 호주의 빌리지로드쇼(Village Roadshow)가 합작하여 세운 씨제이빌리지(주)이다. 같은 해 12월 CGV인천을 열고 영업을 시작했다. 그 후 2000년 5월 씨제이골든빌리지와 합병하고, 2001년 4월 CGV(주)로 사명을 바꾸었다. 2002년 10월 지금의 상호인 CJCGV(주)로 사명을 바꾼 뒤, 2004년 12월 국내 영화관 최초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국내 최초 멀티플렉스 영화관 운영업체로 전국 69개 사이트에 570여 개의 스크린을 운영 중이다.
≪ 글 - 그림 파일 ≫
Ⅱ. 중국진출배경
더 이상 극장을 지을 장소가 없을 정도로 국내 영화관 시장의 경쟁강도가 높아지고 포화상태에 이르자 CGV는 중국 진출을 결심하게 되었다. 중국 시장은 한국과 가까워 지역적 접근성과 잠재력이 높은 시장이다. 또한 중국의 현재 영화 분야 현지 상황은 제작과 배급, 상영 부분에 있어서 제작과 배급이 거의 개방되어 있지 않고, 상영 쪽의 극장 시장만 오픈 되어있는 상태다. 한국의 영화 관람 횟수는 1인당 연간 3.5~4회, 미국은 1인당 5회, 중국은 1인당 0.14회다. 상대적으로 영화 관람 횟수는 적지만 중국의 인구는 13억이므로 그 성장 잠재력이 큰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 … 중 략 … ≫
- 고급화 전략: 중국 시장은 한국보다 고객의 segment가 더 다양하기 때문에 targeting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영화 표 값은 상해 같은 경우 서울보다 비싼 편이다. (12000원) 중국에서 영화를 보는 관객 층 자체가 상류층이기 때문에 고급화는 절대적으로 가져가야 하는 전략이다. 사실 한국에서의 평균적인 CGV의 서비스 수준을 중국에서 유지만 해도 매우 고급이 되기 하지만, 중국 내 경쟁사와 비교하면 절대 높은 수준의 서비스가 아니기 때문에 고급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도시마다 고급화의 정의가 다르기 때문에 도시에 따라 서비스 고급화의 수준 자체를 조절하며 차별화를 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중이다
추천자료
- 이마트의 전략분석 및 중국을 비롯한 해외진출과 그 발전전망에 관해 논하시오.
- 노키아의 국제경영 및 성공비결과 중국시장진출전략
- 중국의 C2C 전자상거래의 문제점과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 [중국][중국 소비문화][소비문화][중국문화][중국의 소비주류][중국의 소비문화][중국의 기존...
- [해외진출]연세자동차의 폴란드진출, 진로소주의 해외진출,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SONY(소...
- 현대자동차의 중국진출 전략 사례분석
- [중국진출 전략분석] 중국시장에 진출한 우리나라 자동차 회사들의 현지화 전략
- [A+] SM엔터테인먼트 경영전략분석 - 기업분석, 마케팅분석, 시장환경분석, 해외진출 배경, ...
- 농심신라면,신라면,신라면중국진출,중국라면시장,신라면중국,신라면중국시장,신라면성공요인,...
- 이마트중국진출,출사례,시장,차오안점,이마트차오안,중국진출실패사례,마케팅실패사례
- 크린랩의 중국진출,크린랩해외진출전략,크린랩기업분석,중국진출사례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
- [삼성 갤럭시 중국진출 마케팅사례] 삼성전자 갤럭시 브랜드분석과 삼성전자 갤럭시 중국진출...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