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1년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 (놀이,일상 관찰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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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만1세 1년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 (놀이,일상 관찰일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3월 일상생활
4월 놀이활동
5월 놀이활동
6월 일상생활
7월 놀이활동
8월 놀이활동
발달평가

9월 일상생활
10월 놀이활동
11월 놀이활동
12월 일상생활
1월 놀이활동
2월 놀이활동
발달평가

본문내용

가세요.”하니까 OO가 그대로 앉아서 OO것을 만질폼으로 있다. OO가OO를 바라보고 있기만 한다
10월
놀이활동
OO는 끼적이기 판에 붙어있는 물감을 만지며 탐색을 한다. 교사가 “OO야, 뭐하고 있어요?”라고 말하자 “이거 뭐야? 이거.”라고 말하며 교사를 바라본다. 교사가 “OO야, 노란색 물감이야.”라고 말하자 “노라새”라고 말한다. 교사에게 다가와 연두색 색연필을 주면서 “사자, 사자.”라고 말한다. 교사가 물감 위에 사자 얼굴을 그리자 미소를 보이며 “사자”라고 말한다.
11월
놀이활동
“OO야 선생님과 어떤 놀이기구를 함께 탈까요?” 하자 미끄럼틀 앞으로 간다. “미끄럼틀을 선생님과 함께 탈까요? 하자 ”네“ 라고 한다. ”계단을 올라가서 타고 내려올까요?“ 하자 교사의 손을 잡고 계단을 올라간다. ”선생님이 안고 탈게요“ 하며 OO를 안고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오자 다시 계단으로 간다.
12월
일상생활
화장실을 잘 가지 않았으나 이제 스스로 화장실에 가고 배변활동이 조금 편안해진 것 같다.화장실 가는 횟수가 늘어나고 편안하게 화장실 다녀온다고 표현하고 혼자서 화장실에 잘 다녀온다.
1월
놀이활동
OO가 공을 보며 ‘선생님 이거 굴리는 거에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OO에게 ‘맞아요, 공을 굴려서 저기 삼각콘을 지나서 다시 돌아오는거에요’ 라고 말하자 OO가 ‘알겠어요’라고 말한다. OO가 공을 굴려 삼각콘을 돌아서 다시 공을 굴리며 제자리에 돌아온다.
2월
놀이활동
OO가 휴지심 에어캡을 물감에 찍어 오른손에 들고 사과그림이 그려져있는 종이에 두들기며 찍는다.
영유아
발달평가
어린 친구가 내 물건을 만지면 싫기는 하지만 봐주는 경우가 많다. OO가 손에 묻는 것에 거부감을 가지고 있었는데 지금은 손에 물감을 찍는 놀이나 만지는 활동에 거부감을 안 보이고 있다. OO가 다양한 미술을 감각적으로 경험 해볼수 있도록 환경 및 자료를 제공해주어야겠다. 호기심을 갖고 사물에 대해 알고 싶을 때 “이거 뭐야?”라고 말하며 표현하는 모습이 보인다. 교사가 사물의 이름을 말해주면 정확한 발음은 아니지만 교사의 말을 모방하여 자신의 언어로 표현하려고 한다. 정확한 발음을 하고 언어로 표현하는 것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격려해주고 알려줘야겠다. 예전에는 OO가 신체 놀이에 소극적인 모습을 보였지만 지금은 공을 굴리는 방법을 물어보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인다.
OOO반 OOO 관찰일지
  • 가격5,5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23.11.25
  • 저작시기2023.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31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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