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마케팅 마케팅 믹스(제품, 가격, 유통, 촉진)를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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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푸드마케팅 마케팅 믹스(제품, 가격, 유통, 촉진)를 설명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주제로 하여 운동하는 모습, 하루를 알차게 보내는 모습 등으로 광고 캠페인을 구성하고 이담의 신선한 샐러드와 건강식으로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메세지를 전달하는 방식이다. 다음으로 유튜브 등의 동영상 플랫폼을 통하여 샐러드와 포케의 제조과정이나 농장의 생산과정 등을 생생하게 담아 신뢰도를 높이고 일상 브이로그 등으로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다. 시각적으로 청량하고 맛있어 보이는 영상으로 이담 브랜드의 이미지를 형성한다. 다음으로 PR부분에서는 영양사나 건강에 대한 전문가를 섭외하여 현재 건강한 식단과 삶의 방식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이담의 영양성에 대해 전문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인터뷰나 기사, 블로그 등의 줄글 방식으로 명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 또 현장에서 체험형 이벤트를 개최하여 소비자들이 이담의 샐러드를 직접 먹어보고 블라인드 테스트 등을 통하여 투표를 진행하며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제품을 경험해 봄으로서 긍정적인 경험을 주고 구매까지 이어지도록 하는것이 이벤트성 홍보의 목적이다. 건강이나 식품 관련 박람회에 참여하여 이담 브랜드를 알리는 것도 좋은 홍보방법이다. 전문 마켓이나 쇼핑몰 등에 입점하여 일정 수수료를 지급하고 제품의 판매로를 넓힐 수 있다. 때로는 판매촉진을 위해 할인과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일정 기간동안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 구매에 따른 적립, 쿠폰사용 등 고객들의 관심을 유도하는 것이 필요하다. 배송비나 호기심 유발을 위해서 여러가지 상품을 묶어 세트상품으로 판매하거나 베스트상품, 신상품 등을 추천하는 것은 고객의 선택을 수월하게 하여 구매로의 전환이 잘 되도록 한다. 건강과 관련된 블로거나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으로 이담샐러드를 협찬하고 소개할 수 있도록 한다. 지역의 식당이나 카페에 해당 메뉴를 추가할 수 있도록 하여 그곳을 찾는 사람들에게 이담의 브랜드를 알리는 것도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개설하는 것은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을 때 브랜드의 소개와 제품종류, 리뷰 등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므로 필수적인 요소이다. 오프라인 유통관리와 함께 온라인을 통한 판매도 진행한다면, 재고관리나 택배사 관리 등의 온라인 서비스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들을 종합적으로 활용한다면 이담 샐러드 제품의 브랜드를 더욱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고 구매로 이어지도록 홍보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타겟 소비자층의 관심사를 고려하여 채널과 도구를 적절히 조합하는 것이고 지속적으로 마케팅효과를 분석하고 피드백을 통해 전략을 최적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참고문헌
푸드마케팅. 황조혜, 김선아 지음. 출판사 : 출판문화원. 2018년
고전문학 작품이 주입된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효과 : 내러티브 유형과 소비자의 창의성을 중심으로, 전주언, 한국마케팅협회, 2016
농심 홈페이지 http://www.nongshim.com
동서 홈페이지 https://www.dongsuh.co.kr/2017/01_company/01_01_introduce.asp
  • 가격3,500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24.01.09
  • 저작시기2024.0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35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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