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마케팅관리론]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 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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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A+) [마케팅관리론]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 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세요.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마케팅 철학의 개념
2. 마케팅 철학 5단계
3. 마케팅 철학의 향후 방향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하루에도 몇 번, 아니 수십 번, 세계 각지에서 각각의 타켓층을 노리고 다양한 마
케팅이 이루어지고 있고 그 마케팅에 소비자들은 노출되고 있다. 브라운관 속의
‘광고’, 홍보문구가 가득 적힌 ‘전단지’ 등의 전형적인 마케팅활동에서 광고인
지도 모를 정도로 자연스럽게 소비자에게 홍보하는 ‘구매 후기 마케팅’ 등 기술
발전과 시대의 흐름에 따라 마케팅 수법도, 철학도 변화됐다.

다양한 요구와 욕구의 소비자를 충족하기 위해 그에 맞는 마케팅활동의 지침서가
필요하고 그 지침서가 곧 철학이다.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시
대별 변화된 마케팅 철학의 5단계를 정리한 후, 향후의 마케팅 철학은 어떤 시대적
흐름에 맞춰 변화할지 현재 시사점에 맞춰 앞으로의 마케팅 철학 방향성에 대해서
의견을 제시해 보겠다.

Ⅱ. 본론
1. 마케팅 철학의 개념
20세기 경제사회가 점차 분업화되고, 대량생산화가 가능해지고, 전문화가 되면서
시장은 물건을 사고 파는 단순 물물교환의 수준이 아닌 그 이상이 되어버렸다. 어
느 곳에서나 제품구매가 쉬워지고 더 다양한 선택지가 소비자들에게 늘어났다. 이
런 소비자를 놓치지 않기 위해 기업과 생산자들은 경쟁사와 차별화를 두고 고객 중
심의 시장으로 변화했다. 고객 유치 및 유지를 위해 고객이 원하는 필요성과 욕구
를 조사하고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려 각 기업이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마케팅 대상
과 기준이 있다. 이것이 마케팅 철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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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24.01.24
  • 저작시기2023.11
  • 파일형식아크로뱃 뷰어(pdf)
  • 자료번호#1238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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