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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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마케팅개론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관리해야 한다. 현재 브랜드가 어느 위치에 처해 있는지, 그리고 각 단계별로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하는지에 따라 대처하지 않으면, 브랜드 가치를 장기적으로 개선하기 힘들다.
장기적인 브랜드 자산 향상 방안이 있어야지만 지속적인 가치 향상이 가능하며, 당장 가치 향상을 위한 방법이 효과를 보지 못한다 하더라도 기존의 계획대로 가치 신장을 위해 노력해야지만 목표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브랜드를 둘러싼 환경을 명확히 파악하여 유동적으로 대응하는 모습이 필요하다. 자료조사를 통해 시장에 대한 정확하고 충분한 정보를 확보하고, 타겟 고객층의 특성과 관심사를 파악하여 어떻게 고객에게 어필할 것인지에 대한 비전이 명확해야 한다.
Ⅲ. 결론
지금까지 각 마케팅 관련 개념에 대하여 기술해 보았다. 상품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는 것은 판매량 증진에 가장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따라서 이와 같은 제반 개념 및 이론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상품 판매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김진, 최정아, <디지털 마케팅 개론>, 마소캠퍼스, 2018
안아람, <기초와 실무 중심의 마케팅개론>, 아진, 2020
  • 가격2,5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24.02.08
  • 저작시기2023.0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4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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