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반 3월~다음해2월 6개영역 관찰일지 / 1,2학기 종합평가
본 자료는 4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해당 자료는 4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4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1세반 3월~다음해2월 6개영역 관찰일지 / 1,2학기 종합평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만1세반 3월~다음해2월 6개영역 관찰일지 / 1,2학기 종합평가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1학기 종합평가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2학기 종합평가

본문내용

O가 “하나 줘.”라고 말하자 물고기 하나를 들고 OO가 들고 있는 바구니에 넣어준다.
2학기 종합평가
OO는 선호하는 반찬이 있지만 그래도 편식하지 않고 대체로 잘 먹는 편이다. OO는 울타리 오르기를 좋아하여 나뭇잎도 손에 가는 것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손이 안가는 나뭇잎을 골라서 따려고 했다. 친구가 하는 놀이를 모방하려 하고 친구와 상호놀이가 조금씩 가능해지고 놀이 중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해결이 되지 않아 자주 울음을 터트린다. 점토로 수수깡과 빨대를 꽂아 케이크 만들기를 한다. 생일축하 노래를 불러줬더니, “호” 하며 불을 끄고 친구와 앉아서 쿠키 굽는 놀이를 한다. 친구가 한 개 달라고 하자 물고기를 한 개 들고서 바구니에 넣어주는 모습이었다. 한 개와 여러개를 잘 구분할수 있다.
만1세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
기저귀 갈이대에서 “기저귀 갈까?”하고 OO를 부르면 “나 안했는데?” 하고 말한다. 교사가 “그럼 쉬를 얼마나 했는지 볼까?”하고 말하면 “그래” 하고 다가온다. OO는 하루에 소변을 보는 횟수가 적으며 한 번 소변 볼 때 많은 양을 싼다.
신체운동
추석행사로 인해 옥상놀이터에 올라가 전통놀이인 제기차기를 하는 모습을 보인다. 영아들이 제기를 쉽게 찰수있게 메달아둔 끈을 잡고 발을 움직이며 제기차기를 하는 모습을 보인다.
의사소통
통속에 양말을 넣는 모습을 시범을 보이자 관심을 보인다. “양말을 통속에 넣어 볼까요?”하자 앉아서 양말을 벗어 통속에 넣는다. 친구들도 앉아서 양말을 벗어서 통속에 넣는다. 통속에서 양말을 한 짝씩 꺼내어 “누구의 양말일까요?”하자 자신의 이름을 말하며 자신의 가리킨다. “○○이 양말이구나” 말하며 양말을 주자 다시 통속에 넣기를 반복한다.
사회관계
울면서 잠에서 깬 친구를 본 OO가 교사를 쳐다보며 우는 표정을 지어 보인다. 친구가 울음을 멈추지 않자 OO가 친구의 옆에 앉아 등을 토닥여주며 달래준다.
만1세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예술경험
무당벌레 캐스터네츠가 제시되자 빠르게 다가와 “OO도”라고 말하며 한 개를 집는다. 교사가 ‘멋쟁이 토마토’ 노래를 부르며 캐스터네츠를 두드리자 교사가 하는 모습을 보고 캐스터네츠를 따라 두드린다.
자연탐구
선생님이 “오늘의 날씨는 어떤 것 같니?”라고 말하자 “비가 와요”라고 말한다. “비도 오고 또 무엇이 많이 부니?”라고 말하자 OO는 “바람이 많이 불어요”라고 말한다. 선생님이 “바람 부는 것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라고 말하자 OO는 입 바람을 불며 “이렇게 바람 불어요”라고 말한다. 선생님이 구름 인형을 건네주자 바람인형을 흔들며 “바람이 불어서 구름이 흔들려요”라고 말한다.
2학기 종합평가
낮잠에서 깬 OO가 울고 있는 친구 옆으로 가 토닥여주는 모습을 보였다. 눈 앞에 보이는 경험과 관련된 말에 반응하며 표정, 몸짓, 말소리로 의사표현을 한다. 친구가 우는 모습을 표정을 흉내 내거나 토닥여주는 모습이 보일 때 친구들의 여러 가지 감정을 이야기해주어야겠다. 날씨를 느끼고 언어적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바람이 부는 것을 표현할 수 있다. 바람이 불면 흔들리는 대상이 있다 라는 것 을 인지하고 있다.
만1세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
밥을 먹다가 “응가”라고 말한다. “OO이 응가 마려워요?”라고 물어보자 고개를 끄덕인다. “빨리 가자”라고 이야기하자 변기로 달려가 바지를 벗고 스스로 앉는다. 잠시 후 “다 했어”라고 말한다. “우리 OO이 팬티에 안하고 변기에 잘했네”라고 칭찬해주자 “흐흐흐”하며 웃는다.
신체운동
풍선을 손에 쥔 OO가 풍선을 던지고 받으며 놀이하다 친구들의 놀이 모습을 관찰하다 점프를 해 본다. 교사가 “OO 풍선처럼 퐁퐁퐁 뛰네요” 라고 말하자 OO가 다시 한번 점프하고 “머리가 하늘까지 닿겠어요” 라고 말하자 쭈그리고 앉아서 일어나 더 높이 점프를 시도한다.
의사소통
감각 영역에 있는 사각 틀에 모양을 맞추어 끼우는 교구를 선택하여 가지고 온 OO는 혼자서 모양을 끼우며 활동을 하고 있었다. 한참을 만지작거리더니 \"선생님 이거 어떻게 하는 거예요?\"하고 물어보았다.
사회관계
실외놀이를 하던 중 OO가 보이지 않아 “OO야.” 라고 부르며 OO를 찾는다. OO랑 놀이를 잘하지 않지만 없으면 안되는지 없으면 OO이를 부르며 찾고 놀이할때는 가의와 놀이를 한다.
만1세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예술경험
OO가 여러 가지 색깔의 물약을 살펴본 후에 노란색 물약을 잡는다. OO야, 무슨 색깔이에요?라고 묻자 노랑이라고 대답한다. OO가 색깔 물병을 흔들었다가 눈높이에 대고 살펴보다가 다른 색깔 물병을 잡는다.교사가 무슨 색이에요?라고 묻자 빨강이라고 대답한다. OO가 빨강색 물병을 흔든 후에 색깔을 탐색한다.
자연탐구
OO는 손에 든 물풍선을 선생님에게 보여주며 “뭐야?”라고 말한다. 교사가 “풍선 안에 물이 들어 있는 물풍선이에요”라고 말하자 OO는 풍선을 손으로 누른다. 풍선을 누르는 행동을 반복하다 바닥으로 풍선을 던진다. OO는 바닥에 떨어진 풍선을 주운 뒤 다시 손으로 누른다.
2학기 종합평가
시간 맞춰 화장실을 가지 않아도 스스로 배변 의사를 표현하며 화장실을 갈 수 있다. 교사가 OO의 놀이 모습을 격려하고 언어로 표현하자 OO가 더 다양하게 신체를 움직여 보려고 시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놀이하는 동안 음악을 들려주었는데 OO는 이를 듣고 손을 흔들어 보기도 하고 자리에 앉고 일어서기도 하며 율동을 하며 다양한 움직임을 시도하는 모습을 보였다. 몇 가지 색깔의 이름을 알고 있으며 눈으로 탐색하며 예술적 요소에 호기심을 보인다. OO는 물풍선을 만져보고, 눌러보고, 던져보며 스스로 탐색하는 모습을 보인다.
  • 가격6,300
  • 페이지수12페이지
  • 등록일2024.02.09
  • 저작시기2024.0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4085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