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놀이,일상영역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만3세 놀이,일상영역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만3세 놀이,일상영역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놀이활동
- 일상생활
- 놀이활동
- 놀이활동
- 2학기 발달평가

본문내용

가을이 되어 나뭇잎이 낙엽이 되는 과정을 알아보고 활동지를 하는 OO는 나뭇잎의 변화과정을 스스로 이야기를 하며 나열하였다. 그리고는 교사에게 “선생님, 이렇게 하는 거 맞아요?”라고 말한 후 교사에게 순서를 설명해 주었다.
놀이활동
교실에 동요가 흘러나오자 영아들이 율동을 한다. 휴식매트에 앉아 친구들을 보던 OO도 자리에서 일어나 친구들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여 손을 흔들며 율동을 하고 친구들이 점프하자 OO도 점프하기도 하고 발을 구르며 율동을 한다.
놀이활동
OO는 “풀 뚜껑 열어주세요.”라고 말하며 풀을 내민다. 교사는 풀 뚜껑을 열어주고 “여기~”라고 말한다. 풀과 풀 뚜껑을 받고 내려놓고 초록색잎 색종이를 뒤집어 풀칠하고 붙인다. 연두색잎 색종이를 뒤집어 풀칠하고 붙인다. 베이킹컵을 뒤집어 풀칠하고 붙이는 것을 반복한다.
일상생활
소방관 아저씨가 어린이집에 방문하셔서 불이 났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방법을 알려주시고 “불이야” 소리도 내 보고 손으로 코와 입을 막아 보았다. “소방복 입어 보고 싶은 친구 있어요?”라고 물어보자 OO가 손을 들고 “저요”라고 이야기하여 소방복을 입었다.
만3세반 2학기 OOO 관찰일지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놀이활동
또래가 다가와 “OO야 우리 숨바꼭질하자!” 라고 말하자 “그래!” 라고 대답하며 ‘가위 바위 보’를 통해 술래를 정한다. 술래가 된 OO는 “내가 꼭꼭 숨어라 할게! 꼭꼭 숨어라 머리카락 보인다. 다 숨었니?”라며 함께 놀이한다.
놀이활동
자유놀이 시간 OO는 OO에게 “나랑놀자” 이야기 한다 OO가 “왜?” 라고 하자 “나랑 같이 놀아야지!” 라고 이야기 하며 장난감을 들고 온다.
2학기 발달평가
OO는 추워진 가을 날씨에 자연이 변화하는 것들의 종류에 대해 말할 수 있으며 나아가 나뭇잎이 낙엽이 되는 과정, 그리고 원리를 자세히 말할 수 있다. OO가 놀이할 때 관련된 동요를 불러주고 율동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서인지 OO도 관심을 가지고 조금씩 율동을 따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풀을 사용한 미술놀이에 흥미를 가지고 꽃다발을 만드는 경험을 하였다. 소방관 아저씨 방문뿐 아니라 평소 소방안전교육을 통해 불이났을 때 대피해야 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사이렌 소리가 들리면 손으로 코와 입을 막고 하던 놀이를 멈추고 비상대피로로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다.
  • 가격3,8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24.03.16
  • 저작시기2024.0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4399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