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 마케팅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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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신라면 마케팅사례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농심

2. 辛 라면

3. SWOT 분석

4P’s

맺음말

참고자료

본문내용

1. 농심
-㈜ 농심은 식품 전문업체로서 국내 식품업계에서 정상의 자리
-국내 5개 공장에서 라면,스낵,햅쌀밥,카프리썬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고 제주도와 협력하여 제주 삼다수를 판매
-회사 설립과 동시에 자체 연구소를 만들어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
-현재 100여명 정도의 석,박사들에 의해 꾸준한 연구활동
2. 辛 라면
-㈜ 농심에서 1986년 개발
-봉지라면시장 45% 점유
-하루 생산량 300만개
-해외시장개척 성공
3. SWOT 분석
Strength
-소비자의 매운맛라면 선호
-辛 라면의 시장점유율 우수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Weakness
-키즈(KIDS)고객 층 등 매운 라면 비 선호계층 존재
-㈜농심 내 신라면 의존도 과다
-상대적으로 낮은 부가가치
-MSG 첨가제 논란
Opportunity
-브랜드 이미지로 인한 안정적 시장점유율 유지
-순한 맛 라면 시장에 최초의 매운맛 라면 출시
Threat
-매운맛라면 의존도 과다로 인한 타 제품과의 경쟁심화
-국내 환경요인 규제 강화(환경 부담금)
-인스턴트 식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 변화
4P’s
Product
제품 전략
- 제품의 다양화
- 제품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디자인
- 창의적인 발상을 통한 신시장 개척
브랜드 차별화 전략
- 辛 라면: 국내 라면 제품명 중 유일하게 한자사용
- 제품 특성에 맞는 브랜드 창출
타겟- 다양한 제품을 통하여 연령에 상관없이 모두 수용
-Launching: 1986
-Target: 얼큰하고 매운맛을 좋아하는 한국인
-Slogan: 민생안심
-Image: 매운 라면
-Product Point: 국내 최초의 매운 라면
-Design
• 붉은색과 검정색으로 채택→「매운맛」 부각
• 붓 글씨체, 표지에 옥편 삽입 → 「고급스러운 이미지」 강조
-辛 라면은 붉은 고추와 쇠고기가 잘 조화되어 매콤하고 개운한 쇠고기 국물 맛이 일품인데다가 고급 소맥분을 사용, 면발이 매끄럽고 부드럽다. 또 표고버섯,건파,마늘 등으로 만든 별첨 스프를 첨가하여 독특한 향미와 매콤한 맛을 내도록 개발 되었다.
-봉지면
칼로리(Kcal): 520, 탄수화물(g): 79(24.0), 단백질(g); 10(17), 나트륨(mg): 2.050(59), 지방(g): 18(36)
-용기면
칼로리(Kcal): 475, 탄수화물(g): 80(24.3), 단백질(g); 10(16.6), 나트륨(mg): 2.630(75.1), 지방(g): 13(26.0)
※( ) 안의 수치는 영양소 기준치에 대한 비율임.
Price
한국
- 1986년: 200원
- 1990년: 350원
- 1997년: 450원
- 2000년: 520원
- 2003년: 550원
일본
- 60엔(우리 나라 돈으로 약600원)
중국
- 辛 라면 고급 상품으로 분류
- 약 5원 (우리 나라 돈으로 약750원)

키워드

  • 가격2,000
  • 페이지수19페이지
  • 등록일2006.07.12
  • 저작시기2006.5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358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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