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에 나타난 간접광고(PPL)사례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뉴스에 나타난 간접광고(PPL)사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통한 정보들이 그것이 비록 완벽한 소비자 정보는 아니지만 정보를 받아들이는 사람에게는 상당히 설득력 있는 정보가 될 수 있음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이다.
앞에서 언급했던 바와 같이 뉴스를 통해 보도되는 기사들은 객관성과 신뢰성을 내포하고 있어야함은 주지의 사실이다. 사건사고에 대한 기사에 경우는 근거를 바탕으로 사건진행과정에 대해서 보도해야한다. 그러나 위에서 살펴본 문화상품에 대한 보도를 해야 할 때는 시청자를 소비자로 생각하고 뉴스를 통해 보도되는 내용이 소비자 정보로 사용될 수 있음을 깨달아야 할 것이다. 그리고 기사가 하루 동안 반복적으로 보도되어지는 행태와 타 방송국과의 별다른 차이 없는 한국의 보도패턴으로 비추어볼 때 뉴스를 통한 간접광고는 소비자 정보를 왜곡할 수 있음을 깨달아야 한다.

키워드

  • 가격1,5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07.01.10
  • 저작시기2006.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8764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