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현재 세계 시장 현황
II. 미국 시장 상황
III. 국내 시장 상황
IV. 중국 시장 상황
V. 펩시가 우세인 국가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인도
마치며..
II. 미국 시장 상황
III. 국내 시장 상황
IV. 중국 시장 상황
V. 펩시가 우세인 국가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인도
마치며..
본문내용
현재 시장상황
단순한 미국내의 기업을 넘어서 전세계인이 마시는 음료
매출액의 경우 탄산 음료뿐 아니라 다양한 사업군을 포함하여 펩시가 코카콜라에 앞서고 있음.
미국 시장상황
판매량의 경우 코카콜라는전년대비 1%감소하였으나 펩시는 0.4% 증가
현재 콜라시장의 70%이상을 코카콜라와 펩시가 양분
세계적으로 소다음료의 판매가 감소하고 있는 추세
다이어트 콜라 시장의 성장
건강에 대하여 높아지는 관심으로 전체적인 소다 음료 매출의 하락에반하여 다이어트 콜라 시장은 성장
다이어트 코크의 경우 전년대비 5%의 판매량증가에 반해 다이어트 펩시는 6.7% 증가
잠재력이 큰 다이어트 콜라 시장에서 펩시가 우세
미국 시장의 문제점
저지방, 무설탕 음료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와 소비 증가 트렌드
건강에 대한 관심의 증가와 비만에 대한 우려로 인해 기존의 클래식 계열의 코카콜라와 펩시 콜라의 시장 점유율 감소
미국 시장의 기회
코카콜라에 비해 건강음료, 스넥류등 다양한 제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건강을 중시하고 비만을 우려하는 트렌드에서 코카콜라보다 소비자의 욕구를 보다 더 쉽게 충족시킬 수 있는 가능성
단순한 미국내의 기업을 넘어서 전세계인이 마시는 음료
매출액의 경우 탄산 음료뿐 아니라 다양한 사업군을 포함하여 펩시가 코카콜라에 앞서고 있음.
미국 시장상황
판매량의 경우 코카콜라는전년대비 1%감소하였으나 펩시는 0.4% 증가
현재 콜라시장의 70%이상을 코카콜라와 펩시가 양분
세계적으로 소다음료의 판매가 감소하고 있는 추세
다이어트 콜라 시장의 성장
건강에 대하여 높아지는 관심으로 전체적인 소다 음료 매출의 하락에반하여 다이어트 콜라 시장은 성장
다이어트 코크의 경우 전년대비 5%의 판매량증가에 반해 다이어트 펩시는 6.7% 증가
잠재력이 큰 다이어트 콜라 시장에서 펩시가 우세
미국 시장의 문제점
저지방, 무설탕 음료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와 소비 증가 트렌드
건강에 대한 관심의 증가와 비만에 대한 우려로 인해 기존의 클래식 계열의 코카콜라와 펩시 콜라의 시장 점유율 감소
미국 시장의 기회
코카콜라에 비해 건강음료, 스넥류등 다양한 제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건강을 중시하고 비만을 우려하는 트렌드에서 코카콜라보다 소비자의 욕구를 보다 더 쉽게 충족시킬 수 있는 가능성
추천자료
- 코카콜라의 마케팅
- 국제경영에서의 마케팅 믹스 표준화 전략과 차별화 전략(광고전략을 중심으로)
- iPod의 마케팅 전략과 현황
- 성공한 마케팅 사례 분석 (
- 코카콜라의 마케팅
- 블루오션 마케팅
- 코카콜라 마케팅전략(설문지 포함)
- 기업별 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A+] 아이리버(Iriver)사례 통한 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중요성
- 패션업계의 공동마케팅(Co-Marketing) 유형과 사례 및 장단점 비교와 향후 전략 제시
-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 코카콜라분석,코카콜라현지화전략,음료시장분석,탄산음료시장
- 브랜드 마케팅 실패사례 및 분석
- 패키지디자인 마케팅전략 (Package Design Mktg Strategy).pptx
- 글라소비타민워터 마케팅전략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