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얏트 리젠시 제주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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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하얏트 리젠시 제주의 소개
(1) 건물현황
(2) 객실 소개
(3) 객실 서비스
(4) 서비스 및 부대시설
(5) 연회장 및 회의 시설
(6) 레스토랑 및 바
(7) 아쿠아뷰 스파& 휘트니스

2. 하얏트 리젠시 제주 호텔의 SWOT 분석
(1) 하얏트 리젠시 제주의 주관적 평가
(2) SWOT분석

본문내용

과 파스타, 오믈렛, 베이컨과 각종 소시지
구이 등이 나오는 핫 스테이션 등이 준비된다.
영업시간은 일요일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이며 가격은 성인 3만원, 어린이 1만5천원이다.
※영업 실적 평가는 호텔의 기밀사항이라서 절대 누구에게도 알려 줄 수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일랜드 라운지의 영업실적은 조사를 하지 못 했습니다.이점 양해 바랍니다.
- J3 가라오케 : 첨단 음향 영상 장비와 함께 5개의 별실이 마련되어 있으며, 다양한 주 류와 안주가 제공된다.
- 민속주점 : 야외에서 제주의 정취를 느끼며 제주 토속 음식과 갖가지 바비큐를 즐길 수 있다.
(7) 아쿠아뷰 스파& 휘트니스
태평양이 바라다 보이는 최상의 수준의 시설을 갖춘 아쿠아뷰 스파와 휘트니스는 고객 한 사람 한사람의 기호와 특징에 맞춰 전문 테라피스트들이 제공하는 마사지 관리 그리고 규칙적인 운동을 위한 최신 시설의 헐스장과 사계절 이용이 가능한 실내외 수영장 그리고 바다와 정원이 함께 내다보이는 남녀 사우나는 하얏트만의 독특함이 배어 있다. 정문 앞에 위치한 9홀 퍼팅 그린은 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골프 퍼팅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2. 하얏트 리젠시 제주 호텔의 SWOT 분석
(1) SWOT분석
1) 강점(Strength)
- 뚜렷한 표적시장
- 좋은 전망과 안정성
- 충성도가 높은 고객
*안정적 자금 확보
*고급화된 객실 시설
*컨벤션 수용이 가능한 중대형급 연회시설
2) 약점(Weakness)
- 접근성 분리
- 영어권 나라에만 국한된 마케팅 전략
- 수직적 경영 방식
- 높은 로열티 지급으로 인한 부담
- 노조와 대립 구조
- 비싼 임금 (연평균 10.94% 증가)
3)기회(Opportunity)
- 국제 컨벤션 활발 및 제주 유치 개최 율 상승으로 인한 컨벤션 수요의 증가.
- 동북아 경제 중심지로의 비즈니스 고객 방문 증가 추세.
- 아시아 전역에 불어 닥친 한류 열풍
- IT의 강세
- 인근호텔의 고객유입
- 소비자로서 실버계층의 대두
- 웰빙 문화 지속- 엔터테인분야의 성장세
- 호텔웨딩 시장의 활성화
- 인력감축을 통한 비용 절감
4) 위협(Threat)
- 객실 크기가 협소.
- VIP 호텔로의 인지로 가격이 비싸다는 인식이 퍼져 있음.
- 외국 체인호텔로 정부 마켓의 상대적 열세 (신라와 비교).
- 내수경기의 침체로 인한 비즈니스 고객의 감소
- 소기경제 위축, 테러, 북핵문제
- 레지던스 업체들의 난립
- 객실증가로 인한 과도한 경쟁
- 원화강세
- 외국인 부가세면제 혜택의 폐지
- 일본인 유치를 위한 마케팅 전무
5) 결론
* 성공요인
- 높은 브랜드 가치와 좋은 전망으로 인해 고객들의 인지도를 확보.
- 비즈니스 고객과, 가족 단위의 고객을 타깃으로 삼아 그에 걸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 지속적인 관심과 이벤트를 통해 평균객실 점유율을 80% 유치하였다.
- 컨벤션 수용이 가능한 중 대형 급 연회시설 보유로 대형 이벤트 유치에 유리하다.
* 발전방향
- 국제컨벤션의 제주유치 개최 율 상승을 이용 적극적인 마케팅을 실시.
- 한류열풍을 이용하여 아시아 지역에 적극적인 마케팅.
- 웰빙 문화 속에서 스파와 헬스로 통한 동양적인 건강 시스템을 개발 서비스 제공.
- 노조와의 대립구조를 원만한 관계로 전환하는 노력이 필요
(높은 임금구조 -> 구조조정의 필요성)
◎햐얏트 리젠시 제주의 주관적 평가
하얏트 리젠시 제주의 가장 큰 자랑이자 특징을 꼽으라 하면 뛰어난 자연 경관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다. 이러한 자연경관을 이용한 이미지 마케팅을 펼치는 전략을 더욱 활성화
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체인호텔의 예약시스템을 이용한 컨벤션 참가자를 타깃으로 한 전략이 중요하다.
오늘날 호텔은 옛 호텔의 숙박, 숙식 기능만을 추구 하는 것이 아니라 기타부대시설을
비롯한 회의산업 또한 활성화 되었다. 따라서 이러한 추세에 걸맞게 컨벤션 참가자를
타깃으로 마케팅을 펼치는 것도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된다.
그리고 하얏트는 웰빙 이라는 단어에 맞게 스파, 헬스상품이 아주 잘 되어 있다.
태평양이 바라다 보이는 최상의 수준의 시설을 갖춘 아쿠아뷰 스파와 휘트니스는 전문
테라피스트들이 제공하는 서비스 또한 호텔을 부곽 시키는 한 요소라고 볼수 있다.
호텔이라는 이미지는 비즈니스 고객에 너무 치우쳐 있는 것은 사실이다.
회의, 출장 등의 이유를 통해 호텔을 이용하는 인식이 많이 새겨있다.
따라서 이러한 고정관념을 벗어 가족, 실버 계층으로 확대해 표적 시장을 확대하고
다양한 객실과 가격을 책정하여 탄력적인 경영 전략 수립을 펼쳐야 할 것이다.
고급화된 객실과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 뛰어난 경관을 내세워 기존 호텔에 대한
위엄있고 딱딱하다는 편견을 타파하는 것 또한 중요한 사실이라고 생각된다.
하지만 아시아 주변국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마케팅을 수립하면서 높은 로열티와,
비싸다는 인식하에 수익성 약화에 대한 대비해야 할 것이다.
고임금, 객실점유과열화에 따른 내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내부 마케팅이 매우 중요한
사항으로 꼽을수 있다고 생각한다.
내적요소
외적요소
강점(S)
약점(W)
기회(O)
SO 전략
WO 전략
- 뛰어난 자연 경관을 이용한 이미 지 마케팅
- 체인호텔의 예약시스템을 이용 컨 벤션 참가자를 타깃으로 한 전략
- 실버계층을 표적시장으로 한 웰빙 스파, 헬스 상품 개발
- 인근 유명 호텔 유입 관광객을 이 용한 접근성 한계를 극복
- 영어권에서 한류를 이용한 아시아로 확대된 마케팅 전략 수립
- 높은 로열티 인한 수익성 저하를 웨 딩 채플 등을 통한 수익창출 효과
위협(T)
ST 전략
WT 전략
- 비즈니스 고객에서 가족, 실버 계 층으로 확대된 표적 시장 확대
- 다양한 객실과 가격을 책정 탄력 적인 경영 전략 수립
- 고급화된 객실과 수준 높은 서비 스제공, 뛰어난 경관을 내세워 편 견을 타파
- 아시아 주변국 비즈니스 고객을 위 한 마케팅을 수립
- 높은 로열티와, 비싸다는 인식하에 수익성 약화에 대한 대비
- 고임금, 객실점유과열화에 따른 내 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내부 마케 팅이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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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8.07.21
  • 저작시기2007.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742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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