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 케이블 방송의 선두 주자 - 온게임넷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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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온게임네트워크 주요재무 현황
[출처] K-Report
이는 블루오션의 시장을 먼저 진입하면서 그 혜택을 최근까지 누리고 있다고 할 수 있는 것이다.
결론
이처럼 온게임넷은 e-sports라는 블루오션에 처음으로 진출함으로써 거의 함께 진출한 MBC game과 함께 과점형태로 시장을 점유하게 된다. 우리는 위에서 주체로서의 온게임넷이 e-sports시장을 블루오션으로 인식했음을 알 수 있다.
처음 game 산업이 성장할 당시 온라인 인터넷 game방송 업체들의 진출이 이었지만 수익성의 결여된 시장이 바로 e-sports시장이었다. 하지만 온게임넷은 케이블방송의 장점을 이용하여 e-sports시장을 블루오션으로 만든 것이다. 온게임넷은 진출과 동시 엄청난 수익을 냈고 결국 복점의 형태지만 그 시장의 주도권을 가지게 되었다.
결국, 이는 우리조가 말하고자하는 ‘블루오션은 가치혁신을 통해 만들어질 수 있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사례인 것이다. 그 주체는 방송사인 온게임넷이었고, 블루오션은 전혀 없던 것이 아니라 주변의 이미 존재하던 시장이었던 온라인 게임시장이었다. 그 온라인 게임시장을 온게임넷은 자신들의 가치로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탄생시킨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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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8.12.05
  • 저작시기20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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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번호#5015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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