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온게임네트워크 주요재무 현황
[출처] K-Report
이는 블루오션의 시장을 먼저 진입하면서 그 혜택을 최근까지 누리고 있다고 할 수 있는 것이다.
결론
이처럼 온게임넷은 e-sports라는 블루오션에 처음으로 진출함으로써 거의 함께 진출한 MBC game과 함께 과점형태로 시장을 점유하게 된다. 우리는 위에서 주체로서의 온게임넷이 e-sports시장을 블루오션으로 인식했음을 알 수 있다.
처음 game 산업이 성장할 당시 온라인 인터넷 game방송 업체들의 진출이 이었지만 수익성의 결여된 시장이 바로 e-sports시장이었다. 하지만 온게임넷은 케이블방송의 장점을 이용하여 e-sports시장을 블루오션으로 만든 것이다. 온게임넷은 진출과 동시 엄청난 수익을 냈고 결국 복점의 형태지만 그 시장의 주도권을 가지게 되었다.
결국, 이는 우리조가 말하고자하는 ‘블루오션은 가치혁신을 통해 만들어질 수 있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사례인 것이다. 그 주체는 방송사인 온게임넷이었고, 블루오션은 전혀 없던 것이 아니라 주변의 이미 존재하던 시장이었던 온라인 게임시장이었다. 그 온라인 게임시장을 온게임넷은 자신들의 가치로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탄생시킨 것이다.
[출처] K-Report
이는 블루오션의 시장을 먼저 진입하면서 그 혜택을 최근까지 누리고 있다고 할 수 있는 것이다.
결론
이처럼 온게임넷은 e-sports라는 블루오션에 처음으로 진출함으로써 거의 함께 진출한 MBC game과 함께 과점형태로 시장을 점유하게 된다. 우리는 위에서 주체로서의 온게임넷이 e-sports시장을 블루오션으로 인식했음을 알 수 있다.
처음 game 산업이 성장할 당시 온라인 인터넷 game방송 업체들의 진출이 이었지만 수익성의 결여된 시장이 바로 e-sports시장이었다. 하지만 온게임넷은 케이블방송의 장점을 이용하여 e-sports시장을 블루오션으로 만든 것이다. 온게임넷은 진출과 동시 엄청난 수익을 냈고 결국 복점의 형태지만 그 시장의 주도권을 가지게 되었다.
결국, 이는 우리조가 말하고자하는 ‘블루오션은 가치혁신을 통해 만들어질 수 있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사례인 것이다. 그 주체는 방송사인 온게임넷이었고, 블루오션은 전혀 없던 것이 아니라 주변의 이미 존재하던 시장이었던 온라인 게임시장이었다. 그 온라인 게임시장을 온게임넷은 자신들의 가치로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탄생시킨 것이다.
추천자료
-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도입,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 ...
- [디지털컨텐츠][디지털방송]디지털컨텐츠, 디지털방송 개념, 디지털컨텐츠, 디지털방송 특성,...
- [국민참여채널][국민참여방송][참여방송]국민참여채널(국민참여방송)의 유형, 모델 고찰과 외...
-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현황,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문제점, DMB(디지털멀티미...
- TV프로그램(텔레비전방송) 성격, TV프로그램(텔레비전방송) 순기능,역기능, TV프로그램(텔레...
- 라디오(라디오방송) 특징,음악,광고, 디지털시대 라디오(라디오방송) 필요성, 디지털시대 라...
- [웹캐스팅][인터넷방송]웹캐스팅(인터넷방송) 개념, 웹캐스팅(인터넷방송) 특징, 웹캐스팅(인...
- [공정경쟁][방송산업][방송환경][방송]DMB산업과 공정경쟁, 유료방송산업과 공정경쟁, 지상파...
- [지상파재송신]위성방송지상파재송신의 의미와 영향, 위성방송지상파재송신의 실태와 문제점,...
- [디지털TV]디지털방송(디지털티비, 디지털TV)의 문제인식, 디지털방송(디지털티비, 디지털TV)...
- [DMC, 디지털유선방송송출사업]DMC(디지털유선방송송출사업)의 기본방향, DMC(디지털유선방송...
- [방통위(방송통신위원회, 통신위원회)]방통위(방송통신위원회, 통신위원회)의 제안배경, 구성...
- [영국 공영방송 BBC, 방송시스템]영국 공영방송 BBC의 방송시스템, 편성, 영국 공영방송 BBC...
- 프로그램공급자(방송채널사용사업자, PP) 등장, 정책, 프로그램공급자(방송채널사용사업자,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