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서론
Ⅱ. 국내 농축산물
1.국내 농축산물 시장 현황
2.국내 농축산물 브랜드 문제점(친환경 vs GAP)
Ⅲ. 생산 이력시스템
1.이력시스템의 개념
2.이력시스템의 도입목적
3.이력시스템의 기본조건
4.국내의 농산물 생산이력제
(1)우수농산물 관리제도 (GAP)
(2)이력추적제도 (Traceability)
Ⅵ. 생산이력제 종류 및 선진국 사례
1. 위해요소중점관리(HACCP) 시스템
2.농산물 생산이력
3.청과물 생산이력
4.축산물 생산이력
Ⅴ.농축산물 브랜드 신인도 강화 전략
1.농산물 생산 이력제의 선결과제
2.수입식품의 식품 안정성 문제
3.RFID산업을 활용한 이력제 활성화
Ⅵ. 결론
참고문헌
Ⅱ. 국내 농축산물
1.국내 농축산물 시장 현황
2.국내 농축산물 브랜드 문제점(친환경 vs GAP)
Ⅲ. 생산 이력시스템
1.이력시스템의 개념
2.이력시스템의 도입목적
3.이력시스템의 기본조건
4.국내의 농산물 생산이력제
(1)우수농산물 관리제도 (GAP)
(2)이력추적제도 (Traceability)
Ⅵ. 생산이력제 종류 및 선진국 사례
1. 위해요소중점관리(HACCP) 시스템
2.농산물 생산이력
3.청과물 생산이력
4.축산물 생산이력
Ⅴ.농축산물 브랜드 신인도 강화 전략
1.농산물 생산 이력제의 선결과제
2.수입식품의 식품 안정성 문제
3.RFID산업을 활용한 이력제 활성화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추천자료
- 이마트(E-MART)의 국내 마케팅 전략 및 중국내 성공전략 분석(A+자료)
- 대형할인점의 성공적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국내시장의 E-mart 사례 중심으로
-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지방분권 강화 방안
- 브랜드전략과사례연구
- 외국의 아동급식 사업과 국내 급식사업을 비교한 급식사업제안
- 유전자조작식품(유전자변형식품, GMO)의 위험성과 잠재력, 유전자조작식품(유전자변형식품, G...
- [국제마케팅] 국제가격전략 사례조사 - 현대자동차, 국제 자동차 가격에 미치는 영향 요인, ...
- 저가 화장품 브랜드의 글로벌 전략 - ‘미샤(MISSHA)’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 새로운 해외 시장...
- [기술개발전략]기술개발전략과 정보보호기술, 환경기술, 기술개발전략과 항공기재료산업, 통...
- 한국의 라면시장 분석 - 삼양식품, 삼양라면 (환경분석 , 미시환경분석, 거시환경분석, SWOT ...
- 한국, 미국, 중국기업의 생산전략에 대한 비교 분석 - 한국 IT산업의 발전전략
- [농학과 A형] 우리나라 채소작물의 소비경향을 조사하고 소득증진을 위한 방안(예: 브랜드화,...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