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농축산물 브랜드 신인도 강화를 위한 생산이력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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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국내 농축산물 브랜드 신인도 강화를 위한 생산이력제 전략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서론

Ⅱ. 국내 농축산물
1.국내 농축산물 시장 현황
2.국내 농축산물 브랜드 문제점(친환경 vs GAP)

Ⅲ. 생산 이력시스템
1.이력시스템의 개념
2.이력시스템의 도입목적
3.이력시스템의 기본조건
4.국내의 농산물 생산이력제
(1)우수농산물 관리제도 (GAP)
(2)이력추적제도 (Traceability)

Ⅵ. 생산이력제 종류 및 선진국 사례
1. 위해요소중점관리(HACCP) 시스템
2.농산물 생산이력
3.청과물 생산이력
4.축산물 생산이력

Ⅴ.농축산물 브랜드 신인도 강화 전략
1.농산물 생산 이력제의 선결과제
2.수입식품의 식품 안정성 문제
3.RFID산업을 활용한 이력제 활성화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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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22페이지
  • 등록일2008.12.15
  • 저작시기2008.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051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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