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주제선정 배경
2. 신한은행 소개
- 행장의 리더십 스타일
- 경영기본방침
- 미션
- 신한은행의 M&A
- 자산규모
3. 외부 및 내부 환경분석
- 3C분석 ( Company, Competition, Consumer )
- 외부환경분석
- PEST 분석
- 5 Force 분석
- 내부환경분석
- 가치사슬 분석
4. 결 론 (전략도출_
- 비대면금융
- 비이자마진
- 상품개발
- 사회공헌
2. 신한은행 소개
- 행장의 리더십 스타일
- 경영기본방침
- 미션
- 신한은행의 M&A
- 자산규모
3. 외부 및 내부 환경분석
- 3C분석 ( Company, Competition, Consumer )
- 외부환경분석
- PEST 분석
- 5 Force 분석
- 내부환경분석
- 가치사슬 분석
4. 결 론 (전략도출_
- 비대면금융
- 비이자마진
- 상품개발
- 사회공헌
본문내용
1. 주제 선정 배경
현재 신한 은행에서 시도하고 있는 것들은 한국 금융계에서 매우 특별하고 독특한 것이다.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가진 신한은 한국의 금융서비스를 재창조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늘 새로운 모습으로 한국 금융계를 이끌어 나갈 것이다.
2. 신한은행 소개
- 이름 : 신상훈
9대 행장이자 통합 신한 은행의 초대 행장
2007 올해의 브랜드 대상 4연속 은행부분 대상 및 CEO특별상 수상
서번트 리더쉽
: 타인을 위한 봉사에 초점을 두고 종업원 고객 및 커뮤니티를 우선으로 여기며 그들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헌신하는 스타일
CI소개
신한금융그룹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핵심 키워드는, 21세기를 선도하는 국제적금융사로서 세계도약을 위한 확장성의 의지(Expending) 고객지향적이면서 동시에 확고한 파이낸스 전문 그룹의 선두주자로서의 위상(Leader) 다양하면서도 종합적인 금융네트워크의 추구(Scale)를 그 골자로 하고 있다.
자산
인적자원
- 1만 5천의 신한맨
- CEO 신상훈 행장의 리더십
- 대학생 홍보대사
물적자원
- 자산규모 : 222조 (2007년 9월 기준)
- 국내영업점(884개) / 해외영업점(각 국가별로 포진)
- 365자동화 코너 : 전국 2385개
기술적자원
- 네이트온 미니뱅크
- 뉴뱅킹시스템 : 단위 업무 서버를 수퍼돔으로 통합
(다운타임 없는 무정지 환경)
현재 신한 은행에서 시도하고 있는 것들은 한국 금융계에서 매우 특별하고 독특한 것이다.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가진 신한은 한국의 금융서비스를 재창조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늘 새로운 모습으로 한국 금융계를 이끌어 나갈 것이다.
2. 신한은행 소개
- 이름 : 신상훈
9대 행장이자 통합 신한 은행의 초대 행장
2007 올해의 브랜드 대상 4연속 은행부분 대상 및 CEO특별상 수상
서번트 리더쉽
: 타인을 위한 봉사에 초점을 두고 종업원 고객 및 커뮤니티를 우선으로 여기며 그들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헌신하는 스타일
CI소개
신한금융그룹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핵심 키워드는, 21세기를 선도하는 국제적금융사로서 세계도약을 위한 확장성의 의지(Expending) 고객지향적이면서 동시에 확고한 파이낸스 전문 그룹의 선두주자로서의 위상(Leader) 다양하면서도 종합적인 금융네트워크의 추구(Scale)를 그 골자로 하고 있다.
자산
인적자원
- 1만 5천의 신한맨
- CEO 신상훈 행장의 리더십
- 대학생 홍보대사
물적자원
- 자산규모 : 222조 (2007년 9월 기준)
- 국내영업점(884개) / 해외영업점(각 국가별로 포진)
- 365자동화 코너 : 전국 2385개
기술적자원
- 네이트온 미니뱅크
- 뉴뱅킹시스템 : 단위 업무 서버를 수퍼돔으로 통합
(다운타임 없는 무정지 환경)
추천자료
- 은행서비스 마케팅에 관한 연구
- 마케팅 채널구조 (조흥 은행편)
- [마케팅]대구은행 위기를 넘어 세계로(A+ Report)
- 은행의 스포츠 마케팅
- CITI 은행의 마케팅 강점
- [서비스마케팅]국민은행의 서비스마케팅 조사 (A+리포트)
- [서비스마케팅] 우리은행의 G-CRM을 통한 체크카드 사용고객의 만족도 개선방안
- KB국민은행 마케팅대상
- [광고와 마케팅] 한성저축 은행 EF론 카드 공모전 - 이미지 확립, 홍보 활동
- 국민은행,마케팅조사,KB국민은행,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
- 품질과 고객만족, 품질과 브랜드, 품질과 서비스마케팅, 품질과 백화점서비스, 품질과 은행서...
- 가상(인터넷) 개념, 가상(인터넷)과 가상현실, 가상(인터넷)과 가상마케팅, 가상쇼핑, 가상(...
- [금융산업, 금융업, 금융, 수익모델]금융산업(금융업)의 수익모델, 마케팅, 금융산업(금융업)...
- 국민·우리·신한 은행의 조직 이해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