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효과과 관광산업
본 자료는 9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해당 자료는 9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9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한류 효과과 관광산업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한류의 정의

2. 한류의의 관광수익의 증가[그래프]

3. 한류의 관련용어에 대해 알아보기

4. 한류의 경제적 효과와 그 예> 겨울연가, 욘겔지수

5. 한류가 수출에 가져온 영향[그래프]

6. 문화산업의 효과 [원 소스 멀티유스효과] 알아보기

본문내용

한류[韓流]란 무엇인가?
1990년대 말부터 동남아시아에서 일기 시작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
한국 대중문화의 열기를 표현하기 위해 2000년 2월 중국 언론이 붙인 용어
한류의 원인
‘아시아권 문화’라는 정서적 공감
일본과 홍콩에 비해 덜 자본주의화된 한국문화의 친근감
한류 관련용어
한류 (韓流ㆍ한리우)
1999년 여름 중국 언론 매체에서 처음 사용
중국과 동남아지역에 일고 있는 한국 대중문화 열풍을 가리키는 말
신한류 (新韓流ㆍ신한리우)
외국 현지에서 불고 있는 한류열풍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해 관광, 쇼핑, 패션 등 연관산업분야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해 내는 것
합한족 (哈韓族ㆍ하한쭈)
한류 열풍을 타고 형성된 ‘한국팬 집단’을 이르는 말로 대만에서 나온 용어. 맹목적인 한국문화를 숭상에 대한 비판적 의미도 담김
한미 (韓迷ㆍ한미)
미는 마니아를 뜻하는 말. 한국문화에 깊이 빠져있는 팬을 뜻함
  • 가격1,500
  • 페이지수28페이지
  • 등록일2009.03.01
  • 저작시기2008.7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52091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