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각 회사의 현황
2. 각 회사의 사업부분
3. 각 시장의 시장 점유율
4.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5. 결론
2. 각 회사의 사업부분
3. 각 시장의 시장 점유율
4.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5. 결론
본문내용
려운 경영환경을 겪고 있다. 이들은 새로운 분야의 진출과 신개발 등에 주력하면서 나름대로의 탈출구를 찾고 있다.
먼저 삼성전자와 LG전자를 비교해 볼 때 시장 점유율에 있어 SDRAM이나 휴대폰과 같은 분야에 있어 삼성이 앞서 있고, TV나 세탁기, 냉장고등 가전분야의 전자제품에는 LG전자가 앞서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및 생활가전, 메모리 분야와 정보통신에 힘을 기울여 제품을 확대하고 있고, 이에 질세라 LG전자는 이동단말기를 주력으로 조직역량 강화와 함께 제품 개발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최근 개발한 지상파DMB폰을 들고 지난 2일부터 베를린에서 열리고 있는 IFA2005 전시회에 참여, 유럽 지상파DMB시장을 폭격했다.(2005/09/05 아이티타임스 / 김종율 기자)』 라는 기사에서 볼 수 있듯이 두 회사 모두 모바일 분야에 상당히 힘을 쏟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그 결과가 과연 어떻게 나게 될지 지켜보게 된다.
<< 참고 문헌 >>
1)
http://dart.fss.or.kr/
& 네이버 지식 검색 & 각종 인터넷 사이트 (삼성전자, 엘지전자)
2) 브리테니커 백과사전 & IT 타임즈
먼저 삼성전자와 LG전자를 비교해 볼 때 시장 점유율에 있어 SDRAM이나 휴대폰과 같은 분야에 있어 삼성이 앞서 있고, TV나 세탁기, 냉장고등 가전분야의 전자제품에는 LG전자가 앞서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및 생활가전, 메모리 분야와 정보통신에 힘을 기울여 제품을 확대하고 있고, 이에 질세라 LG전자는 이동단말기를 주력으로 조직역량 강화와 함께 제품 개발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최근 개발한 지상파DMB폰을 들고 지난 2일부터 베를린에서 열리고 있는 IFA2005 전시회에 참여, 유럽 지상파DMB시장을 폭격했다.(2005/09/05 아이티타임스 / 김종율 기자)』 라는 기사에서 볼 수 있듯이 두 회사 모두 모바일 분야에 상당히 힘을 쏟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그 결과가 과연 어떻게 나게 될지 지켜보게 된다.
<< 참고 문헌 >>
1)
http://dart.fss.or.kr/
& 네이버 지식 검색 & 각종 인터넷 사이트 (삼성전자, 엘지전자)
2) 브리테니커 백과사전 & IT 타임즈
추천자료
- 국제경영사례분석 애니콜
- 국제경영/스타벅스해외진출성공사례/SWOT분석
- 코레일-경영전략분석및사례
- 힐튼호텔 호텔경영사례분석 및 힐튼 마케팅전략 분석 자료.ppt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글로벌 마케팅,코카콜라해외진출사례,글로벌경영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
- 애플 Apple 기업분석 및 경영사례분석 영문발표자료
- 하이네켄 성공전략,하이네켄마케팅,하이네켄경영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
- [애플 마케팅 PPT] APPLE 애플 경영혁신마케팅사례분석및 애플 성공요인과 SWOT분석및 향후방...
- 롯데씨네마 마케팅 성공사례 브랜드마케팅 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애플 마케팅애플 성공사례애플 워치 성공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
- 광고마케팅광고 역기능광고 소비자광고시장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
- 오리온 초코파이 글로벌마케팅오리온 초코파이 성공사례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전략브랜드...
- 마케팅개론 SKTelecom 기업 분석통신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나이키 NIKE 성공전략과 나이키 마케팅경영전략사례분석및 나이키 발전과정분석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