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마케팅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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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인터넷 소비자 행동유형

2 인터넷 소비자 구매 의사 결정 모델

3 인터넷 마케팅 전략 수립 체계

4 시장세분화

5 표적시장 선정
1) 사례4. ‘팔 사람 나와봐 !…Priceline

6 Hybrid Marketing
1) Affiliate Program (수익배분프로그램)
(1) Affiliate Program의 작동원리
(2) 사례 5. YES24
2) 이메일 마케팅
3)DB마케팅
(1) DB마케팅의 특징
(2) 데이타베이스 구축의 실제 - 전략기획
4) CRM

8 CRM 성공을 위한 핵심요소

9 소비자인지에 관한 Framework

10 인터넷마케팅의 Cycle Chain

11 가상 사회 …www.carecamp.com

12 Internet Marketing Process

13 On-Line 마케팅의 전략 방향

14 웹사이트의 매출발생과정

15 사례5. Auction 회원수 증가에 따른 매출 변화

16 사례6. Halfclub.co.kr

17 Targeting & Interactivity,…

18 온라인 광고의 Communication Role,…

19 Targeting…

20 대기업의 온라인 광고 운영 방법,…

21 중소기업의 온라인 광고 운영 방법,…

22 Creative,…

본문내용

경쟁분석이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서 개발된 비즈니스 모델 대안중
잠재 고객들의 욕구나 선호도 등을 토대로 최적의 비즈니스 모델을 결정하기 위한 것
예) 항공권 판매사이트의 경우: 경매사이트, 역경매사이트, 예약대행사이트..중 선택
. 회사의 기술적 능력이나 기존의 공급 업체들과의 네트워크, 소비자특성, 선호도 등 고려
비즈니스 모델 확정 후, 차별적,경쟁우위의 확보, 기존 고객들의 유지와 새로운
고객의 유인을 실현할 목적으로 실시
예) 쇼핑몰의 경우: 방문고객을 중심, 우수고객집단과 불량고객집단, 잠재고객집단 구분
. 경쟁사이트, 고객들의 구조 등을 중심으로 세분화가 이루어짐.
좋은 세분화 변수가 되기 위한 조건
. 첫째, 소비자들의 구매관련 활동이나 웹 서핑 활동을 대표해 줄 수 있어야 하고,
. 둘째, 세분된 소비자 집단들이 그 변수로 인하여 집단의 특성에 있어서 차이가 많이 나야 하며,
. 셋째, 측정하기 쉽고 특성을 이해하기가 쉬워야 한다.
1) 인구통계적 세분화 변수
- 가족규모, 나이, 성별, 가족수명주기, 소득, 직업, 종교
- 인터넷 상에서는 Off-line에 비해 구매행동이나 웹서핑에 큰 차이가 없음
- 그러나, 인구통계적 변수는 사이트 방문 정보 및 유망 고객집단을 확인하고 분석하는데 사용
2) 심리 묘사적 세분화 변수
- 개인들의 생활방식, 태도나 개성, 느낌 등
- 라이프 스타일 변수(활동(Activite) 관심(Interest) 의견(Opinion)), 자아이미지, 기술분석적 변수
3) 행동분석적 세분화 변수
- 인터넷 사용관련 변수나 구매관련 변수, 구매의 직접적 원인, 사용행동의 직접적 원인을 분석
- 인터넷 사용경험연수, 접속장소, 접속방법, 사용시간, 특정사이트 방문방법, 인터넷 사용이유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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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33페이지
  • 등록일2004.05.01
  • 저작시기2004.04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71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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