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
47
목차
달구벌 돌침대의 중국진출전략
1.달구벌 돌침대는 어떤 기업인가?
1) 기업개요
2) 수익성과 시장성과
3) 비즈니스 시스템 분석
4) 핵심역량 분석
2. 중국, 기회의 땅인가?
1) 중국의 거시경제 분석
2) 중국의 정치 환경 분석
3) 중국의 사회문화 특징 분석
4) 중국의 거시환경의 기회요인 분석
3. 중국 내 지역선정
1) 중국의 지역별 사업 환경을 고려한 지역 매력도 분석
2) 돌침대 산업 특성을 고려한 지역 매력도 분석
3) 중국 내 진출지역 선정
4. 중국 내 돌침대 산업구조분석
1) 중국 내 돌침대 산업구조분석
2) 산업의 구조적 특성에 대한 대응전략
3) 경쟁자 분석
5. SWOT분석
1) SWOT 분석
2) SWOT 전략
6. 중국 진출방법과 STP분석
1) 진출방법의 결정
2) STP 전략
7. 성공적인 중국 진출을 위한 경영전략
1) 진입 후 단기 생존전략
2) 장기 생존 전략
1.달구벌 돌침대는 어떤 기업인가?
1) 기업개요
2) 수익성과 시장성과
3) 비즈니스 시스템 분석
4) 핵심역량 분석
2. 중국, 기회의 땅인가?
1) 중국의 거시경제 분석
2) 중국의 정치 환경 분석
3) 중국의 사회문화 특징 분석
4) 중국의 거시환경의 기회요인 분석
3. 중국 내 지역선정
1) 중국의 지역별 사업 환경을 고려한 지역 매력도 분석
2) 돌침대 산업 특성을 고려한 지역 매력도 분석
3) 중국 내 진출지역 선정
4. 중국 내 돌침대 산업구조분석
1) 중국 내 돌침대 산업구조분석
2) 산업의 구조적 특성에 대한 대응전략
3) 경쟁자 분석
5. SWOT분석
1) SWOT 분석
2) SWOT 전략
6. 중국 진출방법과 STP분석
1) 진출방법의 결정
2) STP 전략
7. 성공적인 중국 진출을 위한 경영전략
1) 진입 후 단기 생존전략
2) 장기 생존 전략
본문내용
달구벌 돌침대의 중국진출전략
1. 달구벌 돌침대는 어떤 기업인가?
1) 기업개요
2) 수익성과 시장성과
3) 비즈니스 시스템 분석
4) 핵심역량 분석
1-1 기업 개요
╋━━━━━━━━━━─────────
기업명 : (주)달구벌산업
대표자명
주소 : 대구광역시 달서구 신당동 1001번지
기업규모 : 소기업
업종분류(대) : 제조업
업종분류(중) : 가구 및 기타제품 제조업
업종분류(소) : 그외 기타 가구 제조업
• 자산이 효율적으로 운용되고 있으며 재무적 안정성이 적정 수준을 유지
• 수익구조도 양호할 뿐만 아니라 현금흐름구조도 적정한 수준을 유지
• 장기적으로 수익창출능력 및 영업활동능력을 강화해 성장산업으로의 전환을 모색하는 것이 필요
2-2 수익성과 시장성과
╋━━━━━━━━━━─────────
•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음
- 지금 시장에서 저가 제품의 판매가 주류를 이루고 있지만, 제품에 대한 고객 인지도가 점차 향상되고 있는 시점이어서 고가 제품의 판매도 더욱 향상
• 현재 돌침대 시장의 경우 6년 전부터 수요급증
- 시장의 전체 크기는 5천억 규모이며, 매년 20~30% 정도의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 대표적인 회사가 장수 산업이다. 40%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각종 특허 및 품질 수상을 통해서 품질 경쟁에서 선두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1. 달구벌 돌침대는 어떤 기업인가?
1) 기업개요
2) 수익성과 시장성과
3) 비즈니스 시스템 분석
4) 핵심역량 분석
1-1 기업 개요
╋━━━━━━━━━━─────────
기업명 : (주)달구벌산업
대표자명
주소 : 대구광역시 달서구 신당동 1001번지
기업규모 : 소기업
업종분류(대) : 제조업
업종분류(중) : 가구 및 기타제품 제조업
업종분류(소) : 그외 기타 가구 제조업
• 자산이 효율적으로 운용되고 있으며 재무적 안정성이 적정 수준을 유지
• 수익구조도 양호할 뿐만 아니라 현금흐름구조도 적정한 수준을 유지
• 장기적으로 수익창출능력 및 영업활동능력을 강화해 성장산업으로의 전환을 모색하는 것이 필요
2-2 수익성과 시장성과
╋━━━━━━━━━━─────────
•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음
- 지금 시장에서 저가 제품의 판매가 주류를 이루고 있지만, 제품에 대한 고객 인지도가 점차 향상되고 있는 시점이어서 고가 제품의 판매도 더욱 향상
• 현재 돌침대 시장의 경우 6년 전부터 수요급증
- 시장의 전체 크기는 5천억 규모이며, 매년 20~30% 정도의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 대표적인 회사가 장수 산업이다. 40%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각종 특허 및 품질 수상을 통해서 품질 경쟁에서 선두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추천자료
- 중국의 올림픽 유치에 따른 한국 기업의 중국진출 전략
- [국제경영]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성공사례(기업경영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 한국기업의 중국진출전략방향 (국제경영 WTO
- 중국진출 성공전략기(이마트, 삼성전자, 신라면, 쵸코파이)
- 신라면의 중국시장진출전략
- 삼성전자 애니콜의 해외진출 전략과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에버랜드의 중국진출 전략에 관한 조사
- 교촌치킨의 중국진출전략
-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성공전략
- SM엔터테인먼트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
- HELLO CHINA , SMILE WITH CESCO - 세스코마케팅전략,세스코기업분석,세스코중국진출,해충방...
- [삼성전자][삼성전자 전략적 제휴][삼성전자 성공 사례]삼성전자의 이념, 삼성전자의 핵심역...
- 국제경영학-이마트의 중국진출,이마트 국내 소비시장 현황,국내 시장에서의 경쟁전략,이마트...
- ★ 쿠쿠 - 쿠쿠의 중국진출 (산업현황, 진출현황, 차별화전략)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