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디킹 해외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스무디킹 경영전략분석과 나의의견 (스무디킹 헝가리시장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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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스무디킹 해외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스무디킹 경영전략분석과 나의의견 (스무디킹 헝가리시장진출 전략)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스무디킹 소개
1-1. 스무디킹 기업소개
1-2. 스무디킹 핵심역량분석
1-3. 스무디킹 해외진출사례: 한국 & 싱가포르
(1) 한국진출 이유
(2) 싱가포르 진출 이유
(3) 해외 진출 성공요인
1-4. 스무디킹 경영실적

2. 스무디킹 해외진출당위성
(1) 국내 스무디 시장 경쟁 심화
(2) 경쟁사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
(3) 블루오션으로서 유럽 스무디 시장
(4) 글로벌 스무디 브랜드로의 변화

3. 스무디킹 해외시장 선정: 헝가리
(1) 진출국가 개요
3-1. 선정 기준 및 이유
3-2. PEST 분석

4. 스무디킹 Segmentation & Targeting 전략
4-1. Segmentation
4-2. Specific Targeting

5. 스무디킹 진출전략 (마케팅전략)
5-1. 투자방법 : FDI & 직영점 운영
5-2. 구체적 투자 계획
5-3. 구체적 제품 전략 (기존 전략 유지 & 현지화 전략)
(1) 기존 전략 유지
(2) 현지화 전략

6. 스무디킹 수익성 분석
6-1. 비용추정
6-2. 수익분석
6-3. 손익분기점 분석

7. 결론및 시사점과 나의의견

8. 참고문헌 및 인터넷 사이트

본문내용

은 2,720원으로 추정가능하다.
6-3. 손익분기점 분석
<표 18 - 헝가리 매장 설립 시 추정 비용 항목>
비용 항목
비용
매장 임대료(년)
26,400,000
사무실임대료(년)
7,800,000
인테리어비용
66,000,000
인건비
5,500,000
가구공사
19,000,000
간판
19,000,000
기계장비
65,000,000
총 비용(초기투자 및 1년)
143,700,000
1년 동안 추정 가능한 비용은 위의 표처럼 추정할 수 있다. 법인설립 비용 등의 비용은 직접적인 매장설립비용으로 포함될 수 없기에 추정하지 않았다. 스무디킹이 첫 매장을 설립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은 약 1억 4천만 원 수준이다. 스무디킹의 제품판매로 얻을 수 있는 수익을 분석하면 아래의 표와 같이 추정할 수 있다.
<표 19 - 판매 개수에 따른 손익분기점 분석>
판매개수
매출액
매출이익
매출이익 1년 비용
52810
211,240,000
143,643,200
- 56,800
52820
211,280,000
143,670,400
- 29,600
52830
211,320,000
143,697,600
- 2,400
52840
211,360,000
143,724,800
24,800
52850
211,400,000
143,752,000
52,000
52860
211,440,000
143,779,200
79,200
52870
211,480,000
143,806,400
106,400
52880
211,520,000
143,833,600
133,600
제품 판매개수에 따른 손익분기를 분석해보면 위의 표와 같다. 제품을 연간 약 52840개를 판매하면 초기 1년간 들어가는 비용을 회수할 수 있다. 이를 하루로 환산하면 약 145잔을 판매해야 한다. 제품전략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면, 충분히 판매 가능한 수준으로 판단된다.
7. 결론및 시사점과 나의의견
스무디킹은 본래 미국에서 탄생한 스무디 전문 브랜드이지만 해외 법인이었던 한국 법인이 본사를 역인수함으로써 국내 법인으로 발돋움한 대한민국의 전문 스무디 브랜드이다. 현재 해외진출을 적극적으로 모색함에 따라 미국은 물론 싱가포르, 베트남을 중심으로 아시아에서의 세력을 넓혀나가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팀은 유럽으로의 진출에 있어서도 충분한 가능성을 갖고 조사에 임하였다.
그중 헝가리는 유럽에서도 비만율이 가장 높고, 비만이 사회적인 문제로까지 번져가면서 국가 전체적으로 웰빙 열풍이 강하게 불고 있는 나라임을 조사를 통해 알 수 있었다. 하지만 그에 상응하는 웰빙 음료시장에 대한 공급이 충분히 이뤄지지 못하고 있었고, 또한 유럽 전체적으로 스무디를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프랜차이즈가 전무하다는 사실은 스무디킹의 선점효과를 크게 예상케 하는 대목이다.
하지만 현재 스무디킹이 미국본사를 인수하는 과정에서 비용이 크게 발생하여 지금 당장은 현금 유동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지만, 글로벌 프랜차이즈로 거듭나기 위한 투자비용으로 인식하여 헝가리를 기점으로 유럽으로의 진출을 구상하는 것은 나쁘지 않은 발상이라 보여 진다. 또한 헝가리의 성장하는 웰빙식품시장에 적극적 마켓으로 선점하는 것은 스무디킹이나 한국의 이미지 제고에 있어서도 큰 효과가 있을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된다.
8. 참고문헌 및 인터넷 사이트
1) 스무디킹 홈페이지(www.smoothieking.co.kr)
2) Global Market Trend 2013
3) www.Franchising.com 2011
4) 한국외식정보 - 식품외식경제 기업동향
5) 식품음료신문 기업동향
6) 소비자인사이트
7) 한국 보건원, 2012 헝가리 식품산업동향
8) kotra global window. 2013 EU 무역규제 보고서 P.183~185(헝가리)
9) <동유럽 지역 중심의 환경산업 시장조사 연구용역 2008> p.722
10) www.globalwindow.org 헝가리 귀차니즘족에 안성맞춤, 푸드 딜리버리 서비스 뜬다
(등록일: 2013.10.20 / 작성자 : 윤병은 부다페스트 무역관 )
11) www.globalwindow.org 유럽 비만율 1위 헝가리, 뚱보 마케팅으로 공략
: 2013-08-24 / 작성자 ; 윤병은 부다페스트 무역관
12) www.globalwindow.org 헝가리, 쌀우유에서 대마우유까지
: 2013-06-10/ 작성자 : 윤병은 부다페스트 무역관
13) 헝가리 Best 온라인 쇼핑몰 행사로 살펴보는 온라인 유통시장
: 2013-05-19 / 작성자 : 윤병은 부다페스트 무역관
14) 헝가리, 여전한 에너지드링크 열풍 : 2013-05-07 / 작성자 : 윤병은 부다페스트 무역관
15) 2013년, 코트라 , 헝가리의 세대별 에너지 드링크 음용빈도수 2013-05-07
16) Euromonitor 2012, 헝가리 차시장규모
17) 보건복지부, 2011, 한 눈에 보는 OECD 보건지표 2011
< 목차 >
1. 스무디킹 소개
1-1. 스무디킹 기업소개
1-2. 스무디킹 핵심역량분석
1-3. 스무디킹 해외진출사례: 한국 & 싱가포르
(1) 한국진출 이유
(2) 싱가포르 진출 이유
(3) 해외 진출 성공요인
1-4. 스무디킹 경영실적
2. 스무디킹 해외진출당위성
(1) 국내 스무디 시장 경쟁 심화
(2) 경쟁사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
(3) 블루오션으로서 유럽 스무디 시장
(4) 글로벌 스무디 브랜드로의 변화
3. 스무디킹 해외시장 선정: 헝가리
(1) 진출국가 개요
3-1. 선정 기준 및 이유
3-2. PEST 분석
4. 스무디킹 Segmentation & Targeting 전략
4-1. Segmentation
4-2. Specific Targeting
5. 스무디킹 진출전략 (마케팅전략)
5-1. 투자방법 : FDI & 직영점 운영
5-2. 구체적 투자 계획
5-3. 구체적 제품 전략 (기존 전략 유지 & 현지화 전략)
(1) 기존 전략 유지
(2) 현지화 전략
6. 스무디킹 수익성 분석
6-1. 비용추정
6-2. 수익분석
6-3. 손익분기점 분석
7. 결론및 시사점과 나의의견
8. 참고문헌 및 인터넷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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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3.11.25
  • 저작시기2013.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94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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