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기업소개]IBM의 역사와초창기의성공,IBM의 위기,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본 자료는 7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해당 자료는 7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7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IBM기업소개]IBM의 역사와초창기의성공,IBM의 위기,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IBM 기업 소개
IBM의 역사와 초창기의 성공
IBM의 위기
IBM의 위기 타개 과정

본문내용

IBM 기업 소개

IBM

1911년 미국에서 설립
1967년 한국 진출
세계 컴퓨터 시장 50% 지배
총 매출 1035억
.
.
.
IBM의 역사와 초창기의 성공

IBM의 주요 사건

1939 마크e1
1949 IBM 월드 트레이드 사
1958 컴퓨터 7000
1960 트랜지스터식 계산기
1964 시스템/360
1970 시스템/370
1978 초(超)LSI를 사용한 신기종
1981 IBM PC

IBM의 초기 성공의 핵심 요인

트랜지스터
컴퓨터 크기를 획기적으로 줄임
트랜지스터 자체의 수주 폭주
관련 기술 개방
막대한 로열티 수익

IBM의 위기

IBM PC의 실패
핵심역량 확보의 실패
아웃소싱의 실패.
.
.
.
위기 타개
① 루이스 거스너 회장 취임
하드 웨어---> 소프트웨어

대규모 인력 감축과 구조조정
장래성이 없다면 핵심사업이라도 과감히 포기
R&D에 꾸준한 투자 및 확대
고객과의 소통을 중시

② 지식 경영의 필요성 인식

계기
90~93년 사이 누적 적자 150억 달러 기록
  • 가격2,300
  • 페이지수20페이지
  • 등록일2014.06.18
  • 저작시기2014.6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92411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