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_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 사례를 조사하고 해당 기업의 성공 또는 실패 요인을 나열하시오. 그리고 향후 해당 기업이 취해야 할 국제 경영전략을 제시하시오.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국제경영_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 사례를 조사하고 해당 기업의 성공 또는 실패 요인을 나열하시오. 그리고 향후 해당 기업이 취해야 할 국제 경영전략을 제시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본문내용

히 탄산음료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의 CEO인 켄트는 요즘 소비자들이 건강하면서 맛있는, 혹은 독특한 음식을 원하고 있다 하더라도 코카콜라의 탄산음료는 아직 매출의 70%를 차지하며 그 가치를 확실하게 이용해야 한다는 경영전략으로 변하지 않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건강음료를 개발하는 다른 기업들과는 다른 전략으로, 여전히 이 음료들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 이 전략을 유지하고 있고 세상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만큼 기회가 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소비자의 성향을 제대로 분석하지 못해 실패했던 과거와 다르게 수요가 급격하게 감소하지 않으며 다른 경쟁 기업들은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새로운 제품을 내고 있는 와중에 변화하지 않고 이 기회를 이용하는 것은 올바른 전략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유지해나가고, 시장의 흐름에 맞게 제품 연구도 변화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코카콜라는 과거의 실패를 바탕으로 정확한 시장 분석을 위한 노력을 해야하며, 전략들의 옳고 그름은 시간이 지나면서 결과로 보여주기 때문에 기다려봐야 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코카콜라는 이 기회를 이용하여 전략을 바꾸지 않고 유지해야하며, 만약 결과가 실패로 나타난다고 하더라도 빠른 수습과 대처로 실패를 방어해야 합니다.
옳은 선택에는 어려움과 위험이 따르며 장기적인 영향이 생기기도 합니다. 사회적 목적을 실행하는 브랜드로써의 코카콜라 이미지를 더욱 굳히고,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 기업들 사이에서 꾸준히 탄산음료 생산에 집중한다는 전략 등에 대한 모든 이해 관계자들의 가치를 창출하는 것에 있어서 노력해야 합니다.

키워드

레포트,   과제,   자료
  • 가격2,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23.05.22
  • 저작시기2023.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0930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